2024년 05월 02일 목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통영시 로컬푸드 직매장’ 개장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근내기자 송고시간 2021-06-17 16:48

16일 통영시 로컬푸드 직매장 개장식 모습.(사진제공=통영시청)

[아시아뉴스통신=최근내 기자] 경남 통영시(시장 강석주)가 16일 통영축산농협 중앙하나로마트(광도면 죽림소재)에서 강석주 시장, 손쾌환 시의회 의장•시의원, 김동수 농협중앙회 통영시지부장, 하태정 통영축산농협장, 김원수 통영시로컬푸드회장을 비롯한 내외귀빈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통영시 로컬푸드 직매장 개장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참여 인원을 최소화해 티타임, 경과보고, 테이프 커팅, 대박기원 박 깨기, 직매장 관람 순으로 간소화해 진행됐다.

로컬푸드 직매장 개설 사업은 민선7기 시장공약 사업으로, 1억원의 사업비로 통영축산농협 중앙하나로마트에 규모 165㎡(1층 로컬푸드 직매장 99㎡, 2층 농산물 공동작업장 66㎡)를 조성했다.

또한 현재 46농가가 직접 출하한 신선채소, 과일, 가공품, 화훼 등 63종의 통영산 농산물이 진열 판매되고 있으며, 향후 참여농가와 품목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강석주 시장은 “로컬푸드 직매장은 농업인에게는 직거래 확대를 통한 농가소득 증대, 소비자에게는 고품질 농∙축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기회 제공의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농업인과 소비자 모두가 상생발전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통영시는 지역의 안전하고 신선한 농산물을 소비자가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출하농가∙품목을 다양하게 구성, 소비자의 수요에 만족할 수 있는 로컬푸드 직매장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gun8285@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