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1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충주시, ‘생활쓰레기 줄이기 실천 운동’ 실시

[충북=아시아뉴스통신] 홍주표기자 송고시간 2021-06-21 16:19

오는 25일까지 실험단과 실천단 각각 모집, 생활 쓰레기 감량 이벤트
충북 충주시 생활쓰레기 줄이기 실천 운동 홍보 포스터./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홍주표 기자]충북 충주시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급증한 생활 쓰레기 감량을 위해 ‘생활쓰레기 줄이기 실천 운동’을 전개한다고 21일 밝혔다.

시는 지역 내 거주하는 1인 가구, 5인 이상 다인 가구 등 다양한 세대의 일반 가정을 대상으로 실험단과 실천단을 각각 모집해 생활쓰레기 감량을 위한 이벤트를 추진한다.

먼저, 실험단을 통해 일반 가정에서 1인당 발생되는 생활쓰레기의 발생량을 확인하고, 감량 목표량을 파악해 실천단이 감량목표에 달성할 수 있도록 독려하는 방식이다.

실험단과 실천단에 선정되면 자원순환 키트(재활용 분리배출함, 장바구니, 텀블러, 다회용기 등)를 제공해 시민참여를 확산시켜 나갈 예정이다.

또 제로웨이스트 관련 서적을 제공해 생활쓰레기 줄이기를 생활화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실험단 및 실천단 참여 희망자는 오는 25일까지 (사)자원순환 환경센터로 팩스나 이메일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생활쓰레기를 줄이기 위해서는 주민들의 자발적 참여가 제일 중요하다”며 “생활쓰레기 줄이기가 생활화될 수 있도록 활동에 필요한 물품을 적극 지원하는 만큼, 충주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321885@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