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9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남양주시자살예방센터, ‘손 편지 쓰기’ 캠페인 실시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이병길기자 송고시간 2021-09-06 16:23

남양주시청 전경./사진촬영=아시아뉴스통신 이병길 기자

[아시아뉴스통신=이병길 기자] 남양주시는 9월 10일 ‘세계 자살 예방의 날’을 맞아 6일부터 오는 12일까지 일주일 동안 자살 예방 주간 캠페인 ‘손 편지 쓰기’를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마음을 담아 쓴 손 편지를 전달하며 주변 힘든 사람들의 지친 마음을 위로함과 동시에 정을 나누고, 주변 사람들에게 관심을 가지며 함께 힘을 내 코로나19로 침체돼 있는 사회적 분위기를 전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캠페인은 남양주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마음을 담아 작성한 손 편지를 개인 SNS(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서 캠페인이 확산될 수 있도록 ‘#ncmhc, #생명사랑랜선캠페인, #자살예방주간손편지쓰기’ 해시태그를 입력한 다음 게시물 링크를 네이버 폼 신청서에 첨부해 신청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자세한 내용은 남양주시자살예방센터 홈페이지및 남양주시자살예방센터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이번 캠페인 참가자 중 선착순 50명에게는 햄버거 쿠폰이 상품으로 발송될 예정이다.
 
남양주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9월 10일이 ‘세계 자살 예방의 날’이라는 것을 알리고, 주변 사람들에게 조금 더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주변의 지치고 힘든 사람들을 발견해 자살 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 시 전체에 생명 존중 문화가 확산되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lbkk6868@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