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9월 27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김제시, 추석 연휴 기간“비상 진료대책상황실”운영

[서울=아시아뉴스통신] 박주일기자 송고시간 2021-09-16 00:29

김제시청 모습./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박주일 기자] 김제시는 추석 연휴 기간 중 진료 공백에 따른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응급환자 발생에 대비하여 오는 18일부터 9월 22일까지“비상 진료 대책 상황실”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김제 우석병원이 지역 응급의료기관으로 24시간 응급실을 운영하며, 연휴 기간에 환자가 쉽게 의료기관을 이용할 수 있도록 공공 보건의료기관 및 문 여는 의료기관, 휴일 지킴이 약국을 일자별로 지정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응급환자에 대한 상담과 진료 안내 등이 필요할 때는 119구급상황관리센터, 보건복지부 콜센터(국번없이129)와 김제시보건소로 문의하면 진료받을 수 있는 의료기관 및 약국을 안내받을 수 있으며, '응급의료정보센터 홈페이지' 및 ‘응급의료정보제공 앱' 을 통해 온라인으로 운영일정을 검색할 수 있다.
 
의료기관과 약국을 방문하기 어려운 심야 시간대에 해열 진통제, 감기약, 소화제, 파스 등은 안전상비의약품 판매업소로 신고된 24시간 운영 편의점에서 구입 가능하며, 관내 '진료 가능한 의료기관·약국·안전상비의약품 판매처'는 김제시 보건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연휴 기간에 의료기관이나 약국 방문이 필요한 경우 사전에 운영 여부 및 시간을 확인 후 이용해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pji2498@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