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9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2021년 경남항공부품 수출 활성화 워크숍' 개최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이재화기자 송고시간 2021-11-24 09:44

'2021년 경남항공부품 수출 활성화 워크숍' 장면.(사진제공=사천시청)

[아시아뉴스통신=이재화 기자] 경남테크노파크(경남TP, 원장 노충식)는 23일 사천 항공우주센터 국제회의실에서 경남 항공 중소기업 및 유관기관 등 총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해외 항공 시장 동향 및 항공 부품 수출 전략을 공유하는 '2021년 경남항공부품 수출 활성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항공 관련 전문가 4명이 연사로 나서, 미래 항공 모빌리티 산업 전망, 세계 항공시장 현황과 수출 전략, 품질경영역량 육성 및 고도화 체계 구축 추진 등에 대한 발표하고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국민대 윤용현 교수가 발표한 ‘미래 항공 모빌리티 산업 전망’은, 이날 워크숍에 참가한 항공기업 최고 경영자들로 부터 미래 항공 산업의 한 축으로써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이어서 발표된 ‘경남 항공 중소기업 수출 활성화 방안’에서는, 팬데믹 이후의 세계 항공시장의 현황과 함께 수출 전략을 제시하여, 수주에 목마른 경남 항공 기업들에게 중요한 정보 제공의 시간이 되었다.
 
또한 KAI의 ‘협력사 품질경영역량 및 고도화 체계 구축 추진’은 KAI와 협력 업체 간의 의사소통을 통해 공동의 목표를 인식하고 상호 이해를 드높이는 기회가 되었으며, 마지막으로 경상대학교에서 중소기업에 필요한 교육 운영 시스템 및 교육 과정을 소개하고 다양한 산학 프로그램에 대하여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본 워크숍을 주최한 경남도 제조산업과의 조여문과장은 축사를 통해, “ 이번 수출 활성화 워크숍이 모처럼 오프라인으로 산ㆍ학ㆍ연이 교류하는 기회가 되어 매우 뜻깊었으며, 경남도에서는 앞으로도 우리 도내 항공 중소기업들의 수출 확대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경남테크노파크 노충식 원장은 “팬데믹 이후 세계 항공 Supply Chain 재편이 예상되는 바, 우리 경남의 많은 항공기업들이 이 대열에 합류할 수 있도록, 경남TP는 면밀한 시장 분석을 바탕으로 실효적인 수출전략을 수립하여 시행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