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1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신안군, ‘1004섬 중고 농기계 마켓’ 오픈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고정언기자 송고시간 2021-11-29 12:51

거래 당사자간 매매로 중개수수료 절약과 농기계 제값받을수 있어
신안군 농업기술센터에 개설된 1004섬 중고 농기계 마켓./아시아뉴스통신=고정언 기자

[아시아뉴스통신=고정언 기자]전남 신안군(군수 박우량)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 중고 농기계 직거래 활성화를 위한 ‘1004섬 중고 농기계 마켓’을 개설해 운영을 시작했다고 29일 밝혔다.

1004섬 중고 농기계 마켓은 신안군청 홈페이지와 QR코드 스캔을 통해 마켓으로 바로 들어갈 수 있다.
 
1004섬 중고 농기계 마켓은 농민들이 대리점에 지급해야 할 중고 농기계 구입에 따른 매매 중개 수수료를 절약하고, 중고 농기계가 제값을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마켓으로, 중고 농기계 매매를 원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로그인해 이용할 수 있다.

마켓을 통한 중고 농기계의 모든 거래는 마켓에 가입한 거래 당사자들끼리 자유롭게 진행이 되며, 메시지 알림 설정으로 새로운 매물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마켓 댓글을 통한 이웃 읍․면의 정보 공유와 신안군의 농정업무 홍보 등 신안군 농민들의 소통의 장으로써도 활용도가 클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군에서는 군민들에겐 중고 농기계 마켓 직거래 실적에 따라 내년부터 중고 농기계 수리비도 차등 지원할 계획이다.

박우량 신안군수는“1004섬 중고 농기계 마켓이 활성화 돼 농민들이 중고 농기계의 제값을 받고, 매매 수수료를 절약하는 등 경제적 부담이 다소나마 가벼워졌으면 하는 바람과 농기계 수리비를 지원함으로써 중고농기계의 장기간 사용을 유도해 물자 절약과 환경 보전에도 보탬이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jugo333@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