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9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전남경찰, 연말연시 고질적‘생활주변 폭력’집중단속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고정언기자 송고시간 2021-12-26 14:59

일상생활 주변 길거리, 대중교통, 식당 등 폭력. 방역수칙위반 폭력도
박지영 전남경찰청장./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고정언 기자]전라남도경찰청(청장 박지영)은 연말연시 형사활동과 병행해 국민의 평온한 일상과 법질서를 위협하고, 불안‧불편을 야기하는 고질적 ‘일상생활 주변 폭력범죄’에 대해 27일부터 다음해 1월7일까지 집중단속을 실시한다.

집중단속 대상은 ▲반복적이고 고질적인 길거리, 상점, 대중교통 등 공공장소에서의 폭력행위 ▲코로나19 관련 방역수칙위반 폭력행위 ▲관공서, 공무수행 현장 등에서 공무원 상대 폭력행위 ▲직장, 대학, 체육계, 장애인시설, 병원 등 폐쇄집단 내 폭력 등이다.

경찰관계자는 “흉기를 사용하거나 중대한 피해가 발생한 사건, 여성‧아동 등 사회적 약자 또는 불특정 다수를 상대로 하는 상습적 범행에 대해서는 강력 사건에 준해 형사처벌을 하는 등 엄정 대응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전남경찰은 이번 집중단속과 관련, 적극적인 신고유도를 위해 신고자 측의 경미범죄위반행위에 대해 제반사정을 고려해 필요적으로 형사처벌 감면을 검토하고, 신원노출 방지를 위한 다각적인 조치를 취하기로 했다.

박지영 전남청장은 “국민안전 수호가 경찰의 최우선 책무이고, 이를 위해 경찰은 생활주변에 도사리고 있는 범죄의 위험과 기회를 차단해 절박한 상황속에서 누구의 도움도 받지 못하고 있는 사회적약자‧범죄피해자의 안전망이 돼야 한다”고 취임 일성으로 강조했다.

jugo333@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