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7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서천군, 장항 성원그린나래 ‘주민 어울림 한마당 행사’ 개최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최정현기자 송고시간 2022-06-24 11:21

원수1리 마을회관 리모델링 준공 기념 마을 잔치 눈길
주민 어울림 한마당 행사 모습./사진제공=서천군청

[아시아뉴스통신=최정현 기자] 서천군은 지난 22일 장항읍 원수1리 마을회관 일원에서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 어울림 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지난해 12월 장항읍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 사업(성원그린나래 새뜰마을 사업)의 일환으로 리모델링 공사를 착공한 원수1리 마을회관은 지난달 준공했으며, 이날 이를 기념하는 마을잔치가 열렸다.
 
이날 펼쳐진 한마당 행사는 성주1리, 원수1리 마을 노인과 주민 100명이 참여한 가운데 준비된 음식과 함께 가수초청 공연, 야외 영화관람 등을 즐기며 그동안 코로나19로 상호 교류하지 못했던 아쉬움을 달랬다.
 
행사에 앞서 진행된 주민 역량강화 허브 프로그램에 주민들을 격려하기 위해 참석한 노박래 군수는 “새롭게 단장한 마을회관으로 더욱 쾌적한 환경에서 어르신들이 편히 즐기는 모습을 보니 정말 기쁘다”며 “앞으로 더 많이 변화되는 마을 환경과 나아가 더욱 발전하는 장항의 모습을 보실 것을 확신한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는 성원그린나래 주민 역량강화를 맡고 있는 우린협동조합과 서천군노인복지관, 서천군미디어문화센터 등이 상호 교류협력 협약으로 진행된 행사로, 앞으로도 성원 그린나래 마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상호 협력 하에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마을 주민들은 25일 새뜰마을 사업 선진 사례지인 전주시 용머리 여의주마을로 선진지 견학을 떠나 마을을 탐방하고 마을협동조합 설립 및 운영 과정 등을 배워 마을 활성화를 위한 주민참여 의지 제고를 다짐할 계획이다.


ily7102@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