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정치
박홍근 "여당·정부 마냥 기다릴 수 없어…7월 임시국회 열겠다"

[서울=아시아뉴스통신] 박주일기자 송고시간 2022-06-28 07:01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박주일 기자]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27일 "7월 임시국회를 소집해 민생 현안과 인사청문회 등 국회 정상화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박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오늘 오전 국민의힘 권성동 원대대표의 공개 발언을 통해 확인한 건 이 상황을 타개할 의지도, 의사도 없다는 것이 확인됐다"며 "민생과 경제 살리기위한 국회정상화에는 손톱만큼의 진정성도 없고 어떻게 야당을 궁지로 몰지 정략에만 몰두하는 여당과 정부를 마냥 기다릴 수 없다"고 말했다.

이어 "법제사법위원회를 여당에 양보하겠으니 여당도 주요 합의 지켜달라는 제안은 국회 공백사태를 해결할 수 있는 유일한 열쇠였다"면서 "그러나 여당은 지금까지 해왔던 이야기를 그대로 재반복하며 제안을 일거에 거부했다"고 비판했다.

그는 다만 "6월 말까지는 마지막 협상의 끈을 놓지 않겠다”며 “이번 주까지 수석부대표를 중심으로 해서 대화를 열어 갈 것"이라며 협상의 여지를 남겼다.

박 원내대표는 또 "이 과정에서 국회가 문을 열려면 거쳐야할 여러 절차들과 선결과제가 있다"며 "이 부분은 이번 주에 마지막으로 여당을 설득해보고 국민들의 의견과 의원들의 의견을 듣고 판단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국회의장단 단독 선출을 추진하느냐는 질문에는 "마지막 협상 과정에서 여당이 책임지는 양보안을 내놓으면, 국민과 의원들의 의견을 들어가면서 최종 판단하겠다"고 했다.

pji2498@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