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9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충남 아산시, '영인면·인주면' 주민들과 열린간담회 가져

[충북=아시아뉴스통신] 이광열기자 송고시간 2022-07-28 15:37

박경귀 아산시장 “쌀조개섬·솟벌섬 개발로 영인·인주 발전 견인할 것”
박경귀 아산시장이 열린감담회를 진행하고 있다./사진제공=아산시장

[아시아뉴스통신=이광열 기자] 아산시는 박경귀 아산시장이 쌀조개섬·솟벌섬 개발로 영인면과 인주면 발전을 견인하겠다고 약속했다고 28일 밝혔다.

아산시 민선 8기 출범을 맞아 지역 내 17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진행 중인 열린간담회가 27일 영인면 영인초등학교, 인주면 현대자동차 문화관에서 열렸다.

영인면 열린간담회에는 약 200명, 인주면 열린간담회에는 약 400명이 넘는 시민이 참석해 박경귀 시장이 직접 설명하는 민선 8기 비전에 귀를 기울였다.

박 시장은 영인면 비전으로 △쌀조개섬 복합 생태수변공원 조성 △영인산 복합 산림휴양테마파크 조성 △고용산 산악 레포츠파크 조성 △영인중학교 개방형 다목적 체육관 건립 △상성·성내저수지 수변공원 조성 △서해권 물류센터 허브 구축 등을 제시했다.

또, 인주면 비전으로 △트라이포트 아산항 항만기본계획 반영 △솟벌섬 수변 생태 레저파크 조성 △서해복선전철 인주역사 복합 환승센터 조성 △인주면 행정복지센터 조성 △서해권 물류센터 허브 구축 △아산 서북부 경제자유구역 지정 편입 추진 △냉정저수지 수변공원 조성 등을 제시했다.

시민들은 다양한 생활 민원과 건의사항을 전달하는 한편, 박 시장이 설명한 민선 8기 비전에 덧붙일 새로운 아이디어를 내놓기도 했다.

한 시민은 박경귀 시장이 내건 주요 공약인 솟벌섬과 트라이포트 아산항 공약과 관련해 “충무공께서 백의종군하시다 어머님이 돌아가셨을 때 그 운구가 아산만으로 해서 염치까지 뱃길로 왔으며, 그걸 고증해서 428 아산 성웅 이순신 축제 때 솟벌섬부터 충무공 고택까지 뱃길로 이동하는 행사를 만들면 멋질 것 같다”고 제안했다. 솟벌섬과 아산항도 알리고, 현재 아산 시내권에서만 열리고 있는 축제에 더 풍성한 볼거리를 만들 수 있지 않느냐는 의견이었다.

박 시장은 “과거에는 삽교호가 막히지 않았으니 서해 뱃길로 오셨을 텐데, 게바위에서 가는 효행의 길까지만 생각하고 솟벌섬까진 생각을 못 했으며, 미처 생각지 못했는데, 역사적인 의미도 있고 스토리도 있는 좋은 아이디를 주셨다. 주신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새롭게 구상해보겠다”고 말했다.

한편 박 시장은 열린간담회 참석을 전후해 인근 마을 주민들과 함께 쌀조개섬과 솟벌섬 수변을 방문해 시의 개발 계획을 설명했다.

박 시장은 “쌀조개섬과 솟벌섬 개발은 북부권 개발에 대한 시의 의지를 보여드리는 것이고, 생태공원 취지에 맞게 하천 생태 환경을 복원하고 인근 정비도 진행하게 될 것이며, 영인과 인주 지역 발전에 획기적인 전환점이 될 사업인 만큼 지역 주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jinli777@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