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7일 토요일
뉴스홈 국제
상하이 루자쭈이, 글로벌 로펌, 컨설팅회사 등 30개 업체 입주 체결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장하영기자 송고시간 2022-09-26 23:47

지난 20일 30개 이상에 달하는 글로벌 전문 서비스 기관이 상하이 루자쭈이 금융성 입주 계약을 체결하고 있는 모습./(신화사/아시아뉴스통신=장하영기자)


[아시아뉴스통신=장하영 기자] 최근 30개가 넘는 글로벌 전문 서비스 업체가 상하이 루자쭈이 입주 계약을 체결했다고 상하이 자유무역구 루자쭈이관리국이 밝혔다.

 세계 정상급 회계사무소·로펌·컨설팅회사 등 업체 대표 약 200명이 지난 20일 상하이 국제금융센터의 '핵심 집결지' 루자쭈이 금융성(城)에서 개최된 '글로벌 전문 서비스업체 서밋'에 참석했다.

 이날 서밋에 참석한 영국 로펌 노톤로즈(Norton Rose)부터 미국 보스턴컨설팅그룹(BCG) 등 30여 개 기관이 루자쭈이 입주 계약을 체결했다. 또 영국 로펌 DLA 파이퍼와 프랑스 컨설팅 그룹 마자르(Mazars) 등은 루자쭈이관리국과 투자촉진전략 협력 협의를 체결했다.

 현재 루자쭈이 금융성엔 여러 유명 글로벌 법률·재무·컨설팅·인력자원 등 관련 업체가 모여 있다. 특히 200여개의 로펌과 40개에 가까운 해외 로펌 사무소를 비롯해 세계 4대 회계사무소 중 3곳이 루자쭈이 금융성에 자리 잡았다. 루자쭈이 금융성이 글로벌 전문 서비스 기관의 중요 집결지로 불리는 이유다.

 이에 루자쭈이 금융성의 비즈니스 환경 개선을 위한 조치가 마련됐다.

 지난 20일 루자쭈이관리국은 글로벌 전문 서비스 업체 유치 계획을 발표했다. 해당 계획은 전문 서비스 기관 기능 확장, 전문 서비스업 대외 개방, 전문 서비스 기관의 고급 인재 유치 독려 등 9개 측면의 계획이 담긴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전문 서비스 기관의 크로스보더 서비스 확장을 독려하고, 국제 공인 자격증 인정 목록을 제정하는 등의 내용이 담겨 비즈니스 환경 개선에 기대감이 형성되고 있다.


gywhqh0214@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실시간 급상승 정보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