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2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가을담은 국화분재 전시회 개최

[전북=아시아뉴스통신] 이태곤기자 송고시간 2022-11-09 12:22

남원시 국화분재 전시회 개최
가을담은 국화분재 전시회 개최/ 사진제공 =남원시

[아시아뉴스통신=이태곤 기자] 가을담은 국화분재 전시회가 11월 7일 11:00부터 남원시청 로비에서 5일간 개최된다.
 
남원에서 매년 가을 국화분재작품 전시회를 개최하여 시민과 관광객에게 호평을 받아왔는데 올해는 코로나로 인하여 소규모로 작품전을 가진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회원 개인이 만든 석부작, 목부작, 일반작 등 국화분재 100여점을 전시하여 일년동안 작품활동 결과물을 가족과 지인들과 함께 배움을 기쁨을 나누는 시간을 갖는다
 
매해 가을에는 전국적으로 꽃을 주제로 한 축제와 문화예술 전시회가 열리고 있는데 그중에 국화분재 전시회는 수년에서 수십년 걸리는 일반 분재와는 달리 1년이라는 비교적 짧은 시간에 자신이 원하는 예술작품을 만들어 보여줄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 최근에 인기가 많은 소재이다.
 
시민의 자율모임인 남원국화분재동호회는 국화분재를 소재로 자율교육을 진행하고 매년 전시회를 개최하며, 교육진행, 작품활동 및 전시회 운영전반을 교육생들이 직접 수행하는 시민자율 행사라는 측면에서 그 의미가 남다르다.

국화분재동호회는 1월말에 신규회원을 모집하고 3월에 수업을 시작할 계획이니 국화분재 교육에 관심있는 분은 교육 담당자나 전시회에 상주하여 안내를 맡고 있는 회원에게 관련내용을 문의하면 된다.

letk2023@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