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1월 30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울산시, 제5기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 공개모집

[서울=아시아뉴스통신] 박주일기자 송고시간 2022-11-25 00:00

울산시청./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박주일 기자] 울산시는 주민참여예산제 운영을 위한 ‘제5기 주민참여예산위원’을 11월 25일부터 12월 9일까지 공개모집한다고 밝혔다.

주민참여예산제는 지방자치단체의 예산 운영 과정에 주민을 참여시킴으로써 지방재정 운영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높이고 예산 사용에 대한 책임성을 확보하여, 주민 중심의 재정민주주의를 실현하기 위해 마련된 제도다.

모집인원은 41명이며 공고일 현재 울산시민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희망하는 시민은 울산시 누리집과 울산시 주민참여예산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전자우편, 팩스, 방문(시청 본관1층 사회혁신담당관) 등의 방법으로 신청하면 된다.

울산시는 먼저 모집인원의 2배수를 전자 추첨한 후 선정위원회의 서면심사를 거쳐 최종 41명을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위원은 내년부터 2024년까지 2년간 예산편성 등의 과정에 참여해 의견 제시, 주민제안사업 심의·조정·우선순위 결정, 울산시 주요사업 등 주민의견수렴이 필요한 사항에 대한 자문 등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울산시 관계자는 “주민참여예산제는 예산편성 등의 과정에 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제도로, 시민을 대표하여 울산시 예산의 공정성과 투명성 확보에 일익을 담당할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라고 밝혔다.

pji2498@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