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7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동작구, 구민과 소통하는 ‘신나는 오페라 여행’ 떠나요!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윤자희기자 송고시간 2023-05-24 12:52

동작구 어린이와 함께하는 ‘신나는 오페라여행’ 공연 홍보 포스터/사진제공=동작구청

[아시아뉴스통신=윤자희 기자] 동작구는 오는 31일(수) 오후 4시 30분 원불교 소태산기념관 소태산홀(현충로 75)에서 ‘신나는 오페라여행’ 공연을 무료로 개최한다.
 
‘신나는 오페라여행’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구와 동작문화재단이 진행하는 동작아트챌린지 사업의 일환으로 동작구 어린이와 함께하는 프로젝트성 기획공연이다.
 
구는 매월 마지막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인 31일 관내 어린이들에게 오페라공연 관람과 노래 불러보기 등 문화예술 향유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코로나19 엔데믹(풍토병화된 감염병)에 따라 대면 공연을 활성화해 구민의 일상 회복에 기여하고자 한다.
 
지역 문화예술단체 ‘랩에이비씨’가 출연하는 관객 참여형 공연을 기획해 구민과 함께 문화예술로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공연은 베르디의 <라트라비아타>을 시작으로 비제의 <카르멘>, 모차르트의 <마술피리> 등 12곡을 갈라콘서트로 선보인다.
사전 신청은 오는 30일(화)까지 관내 거주 초등학생과 가족 360명 대상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현장 신청은 취소 및 잔여석에 한해 가능하다.

신청 방법은 포스터 하단 우측에 있는 QR코드에 접속해 신청서를 작성한 후 제출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동작문화재단 누리집의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일하 동작구청장은 “동작구의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을 기념하기 위해 어린이 오페라 공연을 준비했다”며 “미래 주역이 될 아동과 청소년이 문화·예술 공연을 통해 행복하고 즐거운 추억을 만들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yoonjahee@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