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30일 화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풀무원재단, 어린이 과학적 사고 함양 교육 실시…사회 분야 공익사업 본격 확대

[경기=아시아뉴스통신] 박성근기자 송고시간 2023-08-23 11:06

- 과학적 사고 교육과 연극 결합한 교육 실험 프로젝트 ‘어린이 과학적 사고 실험실’ 시범 운영

- 서울대 송진웅 교수·성균관대 김범준 교수, 과학 커뮤니케이터 궤도 등 강연자로 출연

- 풀무원재단, 지난 4월 공감교육 이어 어린이 과학적 사고 교육 실시하며 사회 분야 공익사업 확대
풀무원재단이 미래세대 어린이들의 과학적 사고를 함양하는 교육 실험 프로젝트 ‘어린이 과학적 사고 실험실'을 시범 운영한다.(풀무원제공)
 
지난 5일 서울생활문화센터 서교에서 개최된 풀무원재단 '어린이 과학적 사고 실험실' 오리엔테이션에서 서울대 물리교육과 송진웅 교수가 참가 학생들에게 강연하고 있다.(풀무원제공)

[아시아뉴스통신=박성근 기자]풀무원재단, 어린이 과학적 사고 함양 프로젝트 시범 운영 풀무원재단은 23일, 미래세대 어린이들의 과학적 사고를 함양하기 위한 교육 실험 프로젝트 '어린이 과학적 사고 실험실(YouST)'을 시범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젝트는 과학과 연극을 결합하여 어린이들에게 창의력과 협업능력을 키우는 기회를 제공한다.

서울 마포구 서교동에 위치한 '서울생활문화센터 서교'에서 진행되며, 초등 학생 21명(7명씩 팀 구성)으로 구성된 첫 번째 기수가 오리엔테이션 후 매주 토요일까지 교육과 연극 창작 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다.

이 프로그램은 학생들 스스로 주제를 선정하고 협업하여 발전시켜 최종적으로 발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10월 22일에는 ‘과학연극 콘서트’가 개최되어 어린이들의 창작한 과학연극 발표회와 유튜브 채널 ‘안될과학’의 과학 커뮤니케이터 궤도의 강연이 진행된다.
지난 5일 서울생활문화센터 서교에서 개최된 풀무원재단 '어린이 과학적 사고 실험실' 오리엔테이션에 참가한 학생들이 서울대 물리교육과 송진웅 교수(윗줄 오른쪽에서 두번째), 주붐 외계공작소 대표 겸 배우(윗줄 맨 오른쪽) 등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풀무원제공)
 
지난 5일 서울생활문화센터 서교에서 개최된 풀무원재단 '어린이 과학적 사고 실험실' 오리엔테이션에 참가한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풀무원제공)

풀무원재단은 이 프로젝트를 통해 어린이들에게 지구시민으로서 사회적 책임감을 가지고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할 수 있는 세계 공동체의 일원으로 성장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하였다.

앞으로도 풀무원재단은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드는 어린이들을 위한 사회공헌 사업 확대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전하였다.

nolbupsk@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