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29일 수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최태원 SK 회장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도전과 혁신의 역사 써 나가자"

[경기=아시아뉴스통신] 박성근기자 송고시간 2023-09-18 09:58

용인 클러스터 현장 방문해 공사 현황 점검, 구성원 격려
미래경쟁력, 클라이밋 포지티브, 혁신과 상생의 비전과 역할 제시

* SK하이닉스, 2025년 용인 첫 팹 착공, 2027년 준공
최태원 SK 회장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현장 방문.(사진제공=SK하이닉스)
 
최태원 SK 회장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현장 방문.(사진제공=SK하이닉스)

[아시아뉴스통신=박성근 기자]SK그룹 최태원 회장이 15일 경기 용인시에 건설 중인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를 방문하여 공사 현황을 점검하고 구성원들을 격려했다고 SK하이닉스가 밝혔다.

최 회장은 이날 방문에서 "용인 클러스터는 SK하이닉스 역사상 가장 계획적이고 전략적으로 추진되는 프로젝트"라며, 효율성 강조와 도전의 필요성을 주문했다.

또한 기후 변화에 대응하는 '클라이밋 포지티브(Climate Positive) 생산기지' 구축의 중요성을 당부하였다.

최 회장은 또한 용인 클러스터가 혁신과 상생의 롤모델이 되어야 하며, 소부장 기업과 대학 인재들이 활용할 수 있는 인프라를 갖추어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이를 위해 정부와 함께 '미니팹'을 공동으로 구축하는 안을 추진 중임을 밝혔다.

마지막으로 최 회장은 구성원들의 행복과 안전 그리고 새로운 도전에 대한 즐거움 등을 강조하면서 "새로운 미래를 설계해야 한다는 것이 어려울 수 있지만 즐거운 일일 수 있다"라며 말하였다.

SK하이닉스는 현재 진행 중인 부지 조성 작업 완료 후 2025년 3월 첫 번째 팹 착공, 2027년 5월 준공할 계획임을 밝혔다.

nolbupsk@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