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8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부산시민단체, 의사들의 무책임한 파업 규탄

[부산=아시아뉴스통신] 서인수기자 송고시간 2024-02-26 17:01

사진=서인수 기자

[아시아뉴스통신=서인수 기자] 부산시민단체협의회 외 200여개 시민단체가 26일 오후 부산시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의사들의 무책임한 파업을 규탄하고 나섰다.

이날 시민단체는 △의사 파업 중단 △의료 서비스 제공 △의료 인프라·서비스 보호를 위한 정책 마련 △전국의사협회와 정부의 협상 △의대생 학업 복귀 등을 강력히 촉구했다.

시민단체는 성명에서 “전공의의 3분의2가 가운을 벗어 던졌고 의대생의 동맹휴학도 본격화 되면서 9000 명 이상이 휴학을 신청했으며 수업거부도 확산되고 있다”며 “이것이 우리사회 최고 지성들이 할 짓인가?”라고 비판했다.

이들은 “의사들 스스로 의사의 존재를 버리고자 한다면 그때부터 의사면허를 보유할 자격이 없다”며 “전공의들이 의도적으로 의료현장을 떠나는 경우, 역시 의사로서의 지켜야할 소중한 소명이 없는 것으로 인정하고 즉각 면허를 취소할 것”을 촉구했다.
 
사진=서인수 기자

이들은 또 “고의로 의료현장을 떠난 의사들의 면허는 영구히 박탈시켜야 한다”며 “국가는 공공의료를 재빨리 확충하고 국민의 소중한 생명을 도박하듯 여기는 질 낮은 의사들의 나쁜행위를 앞으로는 두 번 다시 하지 못하도록 법적, 제도적 장치를 굳건히 만들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정희 부산시민단체협의회 상임공동대표는 “현재 전공의들이 떠난 의료현장에서 많은 간호사들이 대신 환자를 돌보고 있지만 파업이 끝나면 불법의료 행위로 이들이 고발당할 수도 있다”고 현상황을 진단했다.

조 대표는 이어 “시민들은 응급실을 뺑뺑이 돌며 죽어가고 있는데 의사들은 의사 가운을 왜 입었는가”라며 “히포크라테스에게 선서한 사람들이 맞느냐”라고 질타했다.

iss3003@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