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1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부평경찰서,“스쿨존 교통안전 우리가 함께 지켜요”

[인천=아시아뉴스통신] 양행복기자 송고시간 2024-04-11 17:51

부평경찰서,“스쿨존 교통안전 우리가 함께 지켜요”/사진제공=부평경찰서

[아시아뉴스통신=양행복 기자] 인천부평경찰서는 11일 청천초등학교 앞에서 신학기를 맞아 어린이 보호구역(스쿨존)에서 어린이와 운전자가 지켜야 할 교통안전수칙을 안내하고 어린이 교통안전 의식을 확산하기 위해 ‘등굣길 스쿨존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날 캠페인에는 부평경찰서장, 교통과, 여성청소년과, 범죄예방대응과, 모범운전자회, 녹색어머니연합회, 생활안전협의회, 시민경찰, 자율방범대,북부교육지원청, 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관계자 등 66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캠페인은 어린이와 운전자 모두의 교통안전 의식을 높이고 실질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경찰 등 캠페인 참여자는 ▲학교 주변 통학로, 횡단보도 등 대로에 배치하여 등교 하는 어린이들의 교통안전 지도 활동 ▲스쿨존 주변 운행 차량 감속 운전 유도 및 불법 주정차 차량 지도 단속을 통한 교통질서 확립 ▲어깨띠•피켓 활용 어린이 보호구역 안전운전 등 가시적인 홍보 활동 등 스쿨존 교통사고 ZERO化 및 어린이가 안전한 교통문화 정착을 위한 계도활동을 실시했다.
 
특히 캠페인 참여자들은 무단횡단을 하지 맙시다, '길에서 걸을 때 스마트폰을 하지 않아요!, 사람이 보이면 일단 멈춤!' 등 문구가 적힌 손팻말을 들고 등굣길 학생과 신호 대기 중인 운전자들에게 안전한 통학로 만들기에 함께해줄 것 을 호소했다.

부평경찰서 관계자는 "어린이 교통안전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있는 만큼 스쿨존 내 불법 주•정차 및 무단횡단 금지 등 안전한 등굣길을 만들기 위해 스쿨존 주변 운전 시에는 각별히 서행하여 운전해주시고 교통법규를 준수하는 등 아이들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주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yanghb1117@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