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2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청양군, 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및 어울림 한마당 개최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최정현기자 송고시간 2024-04-17 10:47

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및 어울림 한마당 개최 모습./사진제공=청양군청

[아시아뉴스통신=최정현 기자] 청양군은 충남지체장애인협회 청양군지회(회장 이민우)가 주관・주최한 ‘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및 어울림 한마당 축제’가 16일 오전 10시30분 청양군 문화체육센터에서 장애인과 가족, 자원봉사자 등 8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4월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아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울리고 소통하는 행사로 지역사회 화합을 도모하고자 추진했다. 식전행사 풍물놀이를 시작으로 1부 장애인의 날 기념식, 2부 어울림 한마당 축제로 진행됐다.
 
또, 장애를 극복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청양군수로부터 청양읍 김재일 씨 등 10명이 청양군 모범장애인상을, 장애인의 복지증진에 기여한 공로로 청양군지체장애인협회 이석호 씨가 모범종사자상을 수상했으며, 청양군시각장애인협회 김평자, 청양군농아인협회 이재찬 씨가 청양군의회 의장상, 청양군재활근로센터 이명자, 백진현씨가 (사)충남지체장애인협회장상을 수상했다.
 
김돈곤 청양군수는 격려사를 통해 수상자들에게 축하를 전하는 한편, “장애인들은 우리 사회의 소중한 구성원이며 청양군은 장애인들이 잠재력과 능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지원하고 동행할 것”이라고 전했다.

행사를 주관한 충남지체장애인협회 청양군지회 이민우 회장은 “장애인의 날은 장애를 가지신 분들의 존엄성과 권리를 존중받고 그들의 다양성을 인정받는 날로, 모든 장애인들이 더 나은 미래를 향해 함께 나아갈 수 있도록 힘을 모으자”고 소감을 전했다.


ily7102@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