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2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세종공동캠퍼스운영법인, 본격 업무 개시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최정현기자 송고시간 2024-04-19 13:22

입주대학 교류협력지원 및 공동캠퍼스 인지도 제고 등 중점
공동캠퍼스 임대형캠퍼스 입주대학 배치도./사진제공=행복청

[아시아뉴스통신=최정현 기자] 행복청은 세종공동캠퍼스를 체계적이고 전문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설립된 세종공동캠퍼스운영법인(이하 법인)을 4월부터 본격 운영할 계획이라고 19일 밝혔다.
 
현재 법인은 세종시 산학연클러스터지원센터(4-2생활권)에 임시사무실을 마련해 임직원이 근무하고 있으며, 세종공동캠퍼스 건립이 완공되면 캠퍼스 내 학술문화지원센터로 이전할 계획이다.
 
법인은 공동캠퍼스 운영·관리 및 대내외 교류협력 등 업무를 수행하며, 특히 입주대학 간 공동·융합 교육(정책+IT·ET·BT) 과정 지원 등을 통해 고급인재를 양성하고 새로운 대학 교육 모델을 제시할 계획이다.
 
황윤언 도시성장촉진과장은 “세종공동캠퍼스를 체계적․전문적으로 운영해 인근의 네이버데이터센터 등 400여개 첨단기업·연구소와 함께 교육, 연구, 창업·취업이 선순환하는 혁신생태계를 견인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공동캠퍼스는 다수 대학이 교사와 공용시설(도서관·학생식당·기숙사 등)을 공동으로 이용하고 융합교육과 연구를 가능하게 하는 미래형 캠퍼스로, 현재 서울대·KDI·충남대·충북대·한밭대가 입주하는 임대형캠퍼스 공사가 진행 중이며 개교는 올해 9월로 예정돼 있다.
 

ily7102@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