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9일 월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취업에 유리한 민간자격증..심리상담사 자격증

[=아시아뉴스통신] 문희기자 송고시간 2015-12-16 13:12

심리상담사등 22종 무료수강.(사진제공=글로벌사이버교육협회)
 가정주부인 김소영(46, 가명)씨는 얼마전부터 심리상담사과정 온라인강좌를 듣고있다. 자녀들도 취업해서 각자의 일을 할 나이가 되자 본인도 자신의 일을 찾기 위해 한동안 신문이나 인터넷 검색을 하던중에 심리 상담사에 대해 알게됐다.

 심리상담사란 사회에서 여러 가지 갈등과 문제로 인해 고통 받고 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정신건강이나 정서장애 관련 문제를 상담을 통해 진단하고 심리학적 방법을 활용하여 치료해줌으로써 건강하고 바른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임상심리 상담전문가를 말한다.
 
 김소영씨는 주변에 노인 분들이 많아 자연스럽게 노인들을 돌봐주며 빨라지는 노령화사회로 인해 대두되는 노인복지문제에 관심을 갖게 됐다. 노령화 사회에서 심리상담사의 역할이 날로 높아져 가기 때문에 전망이 유망할 뿐 아니라 수입도 안정적이라는 것이 주변 이야기도 많은 참고가 됐다. 특히 이벤트 기간동안 무료수강을 할 수 있다는 말에 더욱 빠른 결정을 할 수 있었다.
 
 심리상담사가 취업할 수 있는 분야는 노인복지뿐 아니라 초․중․고 등 학교를 비롯해 사회복지기관, 병원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김소영씨 경우처럼 이러한 시기에 시간과 비용을 절감하며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도전할 사람이 많을 것이다.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인가 받은 글로벌사이버교육협회는 교육비 전액 지원과 무료수강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스펙을 쌓고 싶지만 교육비가 부담 돼 자격증을 취득하지 못했던 취업 준비생들에겐 좋은 소식이 아닐 수 없다.

 총 22개의 교육과정 운영되고 있고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구성과 함께 스타급 강사진들로 구성된 담당 교수진들의 강의를 만나볼 수 있어 높은 학업 성취도를 제공한다. 지금도 많은 취업이 필요한 많은 사람들이 자격증 취득을 위해 도전 하고 있다.

 이에 대해 글로벌사이버교육협회 측 관계자는 “글로벌사이버교육협회 실시하는 100%무료수강 이벤트는 다양한 직종에서 사용을 할 수 있는 자격증을 합리적으로 취득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라며 “글로벌사이버교육협회에서는 ▶전망 좋은 자격증 ▶요즘 뜨는 자격증 ▶미래유망 자격증 ▶여성유망 자격증 ▶취업 필수 자격증 ▶노후대비 자격증 ▶따기 쉬운 자격증 ▶민간자격정보서비스 등 자격증 추천에 언급되는 자격증들의 취득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요즘 자격증에 관심있는 사람들은 ▶상담사 자격증 ▶컴퓨터 자격증 ▶피부미용사 자격증 ▶언어치료사 자격증에 관심을 보였고 여학생들의 경우▶피부미용자격증 ▶네일아트 국가자격증 ▶영유아보육교사 ▶방과후지도사 ▶미술심리치료상담사 등의 영/유아를 위한 교육관련 자격증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라고 전했다.

 또한 취준생들에게 인기있는 보육교사 자격증, 주택관리사 자격증, 사회복지사 자격증, 공인중개사 자격증, 공인회계사 자격증, 등 산업인력관리공단 큐넷의 국가공인자격증과 워드프로세서, 컴퓨터활용능력, 외국어능력시험, 유통관리사 등 대한상공회의소 대표 유망 자격증 등과 아동심리상담사, 방과후지도사 등 고용노동부 국비지원과정인 재직자내일배움카드, 직장인환급과정으로는 취득하기 어려운 자격증들은 민간자격증을 통해 이를 준비할 수 있다고 관계자는 강조했다.

 글로벌사이버교육협회는 100% 온라인으로 수강할 수 있고 시험 응시 또한 온라인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직장인과 주부, 노인, 학생 등 다양한 연령층이 보다 손쉽게 접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고 모바일로도 학습 가능해 지루한 출•퇴근 시간을 자기개발로 채우고 싶은 구직자들에게도 인기가 많다.
 
 자격증이 중요한 시대가 되었지만 자격증 취득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실무에 관련된 교육이나 경력을 쌓아 능력을 갖추는 것이 중요하다. 우후죽순 범람하는 민간자격증의 시대에 민간자격증에 대한 주의사항도 점검하고 자격증 전반에 대해 제대로 알고 도전해야 한다.
 
 글로벌사이버교육협회의 홈페이지 (www.globalcyber.net) 에 회원 가입 시 추천인(쿠폰코드)에 ‘korea’를 입력하면 총 22개의 민간자격증과정에 대한 무료수강이 가능하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