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정치
정의당 "노동개악은 반민생·반노동 악법"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박하늘기자 송고시간 2015-12-23 18:02

새누리당 대전시당서 노동개혁 5대 법안 규탄 기자회견

 김윤기 정의장 대전시당 공동위원장(왼쪽 5번째)이 정부의 노동개혁 5대법안을 반대하는 규탄 기자회견에서 여는 발언을 전하고 있다.(사진제공=정의당대전시당)

 정의당 대전시당(공동위원장 강영삼,김윤기,이성우)은 23일 새누리당 대전시당사 앞에서 노동개악 입법을 규탄하는 기자회견을 열었다.


 회견문 낭독을 맡은 안선영 대전시당 부위원장은 "어제 국회 환경노동위가 재개돼 '노동시장 구조개혁 5대 법안'의 심의에 들어갔다. 박근혜 대통령과 새누리당은 국회의장을 압박하고 모욕해서라도 반드시 연내에 처리하려 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노동개악 법안은 양극화를 심화시키고 노동자의 권리를 제한할 반민생 반노동 악법"이라며 "비정규직자가 1000만명에 달하는 상황에서 정규직 노동자의 일반해고 요건을 완화하고, 비정규직 노동자의 계약기간 연장 및 업종 확대가 이뤄지면 앞으로는 정규직은 찾아볼 수 없는 사회가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이어 "이 고통은 노동자에게만 그치지 않고 내수 침체와 쉬운 해고로 인한 영세자영업자들의 증가로 이어져 국민 모두를 감당하기 어려운 고통으로 몰아넣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안 부위원장은 "박근혜 정부가  일반교통방해로 소환장이 발부된 상태의 민주노총 한상균 위원장을 시대의 범죄자로 몰아간 까닭이 무엇이겠는가"라고 물으며 "비정규직 확대 정책에 반대하고 노동자들의 권리를 지키기 위해 싸워왔던 민주노총의 정당성을 훼손하고 힘을 빼기 위한 것임을 잘 알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런 와중에도 새누리당은 대통령의 눈치만 보고 있을 뿐, 대통령의 입법권 훼손에 대해 단 한마디 못하고 있다. 2000만 노동자의 외침은 못들은 척하고 재벌과 기득권 세력의 눈치만 보며 집권여당으로서 역할도 포기하고 있다"며 "새누리당은 국회를 유정회로 만들고 싶은 대통령에게 아무 말도 못할 바에는 차지하고 있는 자리도 내놓길 권고한다"며 비판수위를 높였다.


 이들은 회견문 낭독에 이어 새누리당이 국민에게 준 노동개혁 5대 법안이 담긴 선물상자를 밝는 내용의 퍼포먼스를 펼쳤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