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스포츠
신태용호, 요르단전 '가장 중요한 고비'를 넘겨라

[서울=아시아뉴스통신] 황교덕기자 송고시간 2016-01-22 17:49

 자료사진.(사진제공=대한축구협회)

 올림픽 본선을 향한 가장 중요한 고비다.

 신태용 감독이 이끄는 올림픽대표팀이 23일 오후(한국시간) 카타르 도하에 위치한 수하임 빈 하마드 스타디움에서 D조 2위 요르단과 '2016 리우올림픽 최종예선 겸 AFC U-23 챔피언십' 8강전을 치른다.

 8강전부터는 단판 토너먼트다. 무조건 승리해야 한다. 패하면 리우는 없다. 이번 대회에서 3위 이내의 성적을 기록해야 세계 최초로 8회 연속 올림픽 본선 무대에 오를 수 있다. 
 
 올림픽대표팀은 '에이스' 황희찬(잘츠부르크)을 비롯해 절정의 골감각을 보여주고 있는 권창훈(수원), 류승우(레버쿠젠)을 모두 공격 전면에 내세울 예정이다. 지난 이라크전에서 10개월 만에 골을 터뜨리며 부담감을 털어낸 김현(제주)도 활용할 수 있는 좋은 카드다.

 수비진은 집중력을 더욱 키워야 한다. 올림픽대표팀은 조별리그 세 경기에서 두 골을 내줬다. 수치상으로는 양호하지만 잔실수가 많았다. 상대의 공격 시 공을 깔끔하게 걷어내지 못했다. 단판 승부인 토너먼트에서는 한 번의 실수가 치명적인 결과로 연결될 수 있다.

 요르단은 중동축구 특유의 끈끈함을 갖추고 있다. 특히 '짠물수비'가 강점이다. D조 조별리그 세 경기서 단 한 골만 실점했다. 호주의 경우 전후반 90분 내내 요르단을 상대로 공격을 펼쳤지만 밀집수비에 막혀 유효슈팅 단 1개만 기록하고 결국 탈락했다.

 또 '침대축구'도 대비해야 한다. '침대축구'가 강한 팀들은 먼저 실점할 경우 뒤집기 어려워진다. 신태용 감독은 "우리가 선제골을 넣게 되면 의외의 좋은 결과를 가져올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한민국은 요르단과 5번 만나 2승 3무를 기록 중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