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8일 일요일
뉴스홈 정치
황교안 권한대행, 긴급 임시국무회의..국정 안정 강조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홍근진기자 송고시간 2017-03-10 17:07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이 10일 오후 긴급 임시국무회의를 열고 국무위원들에게 안정적 국정운영을 당부했다.(사진제공=국무총리실)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이 10일 헌법재판소 탄핵 심판 판결이 탄핵으로 결정된 후 오후에 긴급 임시국무회의를 열고 국무위원들에게 안정적 국정운영을 당부했다.

이 자리에서 황 대행은 “헌법재판소의 결정을 존중하며 헌정 초유의 상황을 초래한데 대해 내각의 책임자로서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는 말로 회의를 시작했다.

또 그는 국무회의에 이어 ‘대국민 담화’를 통해 앞으로의 국정 운영방향과 각오를 밝히고 국민통합과 화합을 위한 각계의 협조와 성원을 당부 드릴 예정이라고 밝혔다.

황 권한대행은 이날 오후 5시에 정부서울청사 합동브리핑실에서 대국민담화를 발표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어 황 대행은 현 상황에서 내각에게 주어진 책무는 막중하다며 새로운 정부가 안정적으로 들어설 수 있도록 공정한 선거관리 등 헌법과 법률에서 부여된 책무를 성실히 이행하고 내부적 갈등이 격화되지 않도록 사회질서를 관리하는 등 국정을 안정적으로 유지해 국민들의 불안과 국제적 우려의 시선을 해소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법무부 경찰 등 관계기관에서는 탄핵 결정을 계기로 대규모 도심집회가 격화돼 참가자간의 충돌이나 폭력사고 등이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하게 집회를 관리해 달라고 당부했다.

또 각종 불법행위에 대해서는 법과 원칙에 따라 강력하게 대응함으로써 국민들의 안전을 지키고 국민들께서 불안해하지 않도록 치안유지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도 말했다.

각 부처에는 굳건한 안보태세의 바탕위에서 외교 정책과 민생 경제 정책을 차질 없이 추진하고 이를 토대로 국제사회에 우리의 국정이 안정적으로 유지되고 있음을 알려나가야 한다며 북한의 미사일 발사와 김정남 피살 등 안보여건이 매우 불안한 만큼 북한의 도발에 대비한 경계 및 즉시 대응태세를 강화하라고 지시했다.

마지막으로 국무위원과 전 공직자들은 대통령 궐위라는 어느 때보다 엄중한 상황임을 명심하고 더욱 비상한 각오로 맡은바 소임에 최선을 다해 국정에 한 치의 공백이 생기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린다고 강조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