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9일 월요일
뉴스홈 정치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긴급 국가안전보장회의 소집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홍근진기자 송고시간 2017-03-10 17:38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이 10일 오후 정부서울청사 대회의실에서 긴급 국가안전보장회의를 소집해 안보태세 확립을 지시했다.(사진제공=국무총리실)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이 대통령 탄핵이라는 헌정사상 초유의 사태를 맞아 10일 오후 정부서울청사 대회의실에서 긴급 국가안전보장회의(NSC)를 소집해 안보태세 확립을 지시했다.

이 자리에서 황 권한대행은 모두에 “국가비상상황 하에서 국가안보와 국민의 생명을 지키기 위해 흔들림 없이 굳건히 국정에 임해야 한다는 책임감을 더욱 절박하고 막중하게 느끼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동안 탄핵심판을 두고 국론이 분열되고 사회적 갈등이 고조되기도 했다”며 “북한도 이를 틈타 각종 선전 선동을 통해 우리 내부분열의 극대화와 안보태세 약화를 기도했다”고 밝혔다.

또 북한은 핵실험과 탄도미사일 도발이라는 폭주를 이어가고 있고 언제 어디서 또다시 추가 도발을 할지 모르는 한반도 안보상황은 한 순간의 방심이나 한 치의 빈틈도 허용할 수 없을 만큼 위급하고 엄중하다고 말했다.

황 대행은 “탄핵으로 인해 사회혼란이 우려되는 실정”이라며 “북한이 이를 악용해 국론분열을 가속화 시키거나 군사적 도발을 감행해 우리의 혼란을 더욱 부추길 수도 있다”고 우려했다.

군부에는 “현재 진행 중인 KR/FE 한미 연합훈련을 철저하게 실시하고 이를 통해 한미간 확장억제의 실행력 제고 등 강력한 연합방위태세를 바탕으로 북한의 도발을 억제하며 도발시 확실히 응징할 수 있도록 만반의 대비태세를 갖춰주기 바란다”고 지시했다.

아울러 한국형 3축 체계(킬체인, KAMD, KMPR) 구축 노력을 가속해서 북한의 핵미사일 위협에 대한 방어능력을 제고하는 노력도 강화해 달라고 당부했다.

정부 각 부처에는 “국제사회와 긴밀한 협력 하에 안보리 결의의 철저한 이행을 포함 북한이 핵미사일 개발을 포기할 때까지 강력한 대북제재와 압박을 지속하고 북핵문제 해결을 위한 미국 등 주변국들과의 소통도 한층 강화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국민과 정치권에는 “안보 없이는 나라도 없다”며 “이제는 지금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더욱 튼튼한 안보태세를 유지해나갈 수 있도록 힘과 지혜를 모아야한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