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7일 토요일
뉴스홈 정치
이상민 의원, 군장병 창업동아리 우수팀 지원방안 모색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선치영기자 송고시간 2018-12-10 17:03

이상민 국회의원(민주당, 대전 유성을)은 10일 국회의원회관 제2간담회실에서 ‘군인정신으로 창업하라’는 주제로 2018 스파크 포럼을 주최했다.(사진제공=이상민 의원실)

이상민 국회의원(민주당, 대전 유성을)은 10일 국회의원회관 제2간담회실에서 ‘군인정신으로 창업하라’는 주제로 김진표(민주당,국방위원회)의원과 함께 2018 스파크 포럼을 공동주최했다.
 
이번 포럼은 복무중인 군 장병들이 진로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충분한 창업교육을 하고 창업을 준비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포럼에서 불가사리를 활용한 친환경제설제를 개발한 스타스테크(대표 양승찬), 마시는 링거인 링티를 상품화한 링거워터(대위 이원철), 양방향 온라인 전공지식 콘텐츠 플랫폼을 개발한 봄봄봄(대표 김삼열) 등의 기업들의 사례가 소개됐다.
 
이상민 의원은 “국회차원에서 군인들의 일자리 창출과 창업활성화를 위해 제도 수립과 입법 방안을 강구하고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겠다”며 “소개된 군창업사례를 통해 제안해주신 정부의 지원정책, 정보 공유의 필요성을 검토해보겠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군대 내에서 창의적인 발상을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하고 창업동아리를 확대해 나가야 할 것”이라며 “군 복무 장병에게 창업 이후 도움이 되도록 스타트업 기업과의 연결고리가 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