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30일 화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대구스타트업리더스포럼, 지역 대표 투자설명회로 자리매김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18-12-28 18:48

3년간 총 18회 개최…스타트업투자생태계 조성
대구스타트업리더스포럼.(사진제공=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대구스타트업리더스포럼이 올해 3년차를 맞은 가운데 누적 95개사의 스타트업이 참여하고 매회 약 100여명이 참석하는 지역 내 대표 엔젤투자포럼으로 자리 잡았다.

28일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연규황)에 따르면 올해에는 총 7회 개최, 스타트업 39개사 IR, 650여명이 참석하는 대구지역의 대규모 스타트업 IR포럼으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올해 리더스포럼은 지역내·외의 엔젤클럽, 액셀러레이터, 민간투자자들이 참가해 포럼을 통해 약 6억원 민간투자 및 4억원 매칭 투자, 4억원의 후속투자가 유치됐다.

내년에도 리더스포럼은 지역내·외의 스타트업, 엔젤투자자들과 함께 전국을 향하는 포럼으로 확대된다.

대구혁신센터는 내년 2월27일 제18차를 시작으로 내실 있는 스타트업투자포럼으로 거듭나기 위해 다양한 지원과 이벤트를 계획 중이며, 지역 내·외의 네트워크 확대와 연계를 이어갈 예정이다.

연규황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올해도 대구스타트업리더스포럼을 통해 지역의 스타트업, 엔젤투자자들이 함께 대구투자생태계를 잘 조성해왔다"며 "내년은 전국의 스타트업들과 투자자들이 모이는 포럼이 되기 위해서 전력을 다할 것이며, 앞으로 전국 스타트업과 투자자들이 행보에 함께 해달라"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