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30일 화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과학기술정책연구원, 시스템 전환기 ‘연구제도혁신 방향과 전략’ 논의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이기종기자 송고시간 2019-05-14 10:22

과학기술정책연구원은 5월 20일 대전에서 ‘제428회 과학기술정책포럼’을 개최한다.(자료제공=STEPI)

과학기술정책연구원(STEPI)은 오는 20일 대전에서 ‘제428회 과학기술정책포럼’을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올해 포럼은 ‘시스템 전환을 위한 연구제도혁신’이란 주제로 진행되며 국내·외적으로 과학기술혁신을 도모하는 방식이 변화하는 가운데 국가차원의 연구제도혁신을 논의하려고 마련됐다.
 
이 포럼의 제1발표인 ‘연구제도와 제도혁신: 이슈와 쟁점’에서 제도혁신연구단 신은정 단장은 연구개발(R&D) 정책이 더 많은 투입과 성과를 강조하던 방식에서 시스템 및 제도 개선을 강조하는 접근으로 변화하고 있음을 설명하며 연구제도혁신의 핵심 이슈와 쟁점을 제안한다. 
 
또 제2발표인 ‘국가 R&D 혁신의 방향: 연구제도혁신기획단 논의를 중심으로’에서 서울대학교 이승복 교수는 제1기 및 제2기 연구제도혁신기획단장을 역임한 경험을 바탕으로 국가 R&D 제도혁신에 관한 방향성을 제시한다.
 
조황희 과학기술정책연구원장은 “지난 반세기 우리나라 R&D가 양적 성장을 이루었으나, 시스템 전환기인 현재 혁신성장의 동력이 되기 위한 질적 성장을 요청받고 있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