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7일 토요일
뉴스홈 정치
미래통합당 세종시당, 보궐선거 후보자 확정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홍근진기자 송고시간 2020-02-22 17:40

김영래 행정사 청년전국위원 중앙당에 추천
더불어민주당은 5명 경선 3월3일 공천 심사
미래통합당 세종시당이 제9선거구 보궐선거 후보로 김영래 행정사를 확정했다./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홍근진 기자] 미래통합당 세종시당 공천관리위원회는 21일 2차 회의를 열고 더불어민주당 윤형권 전 시의원 사퇴로 진행되는 제9선거구 보궐선거에 김영래(35) 후보로 확정했다고 밝혔다.

미래통합당에 따르면 김 후보는 단독 접수해 심사와 면접을 거쳐 만장일치로 확정됐다.

김 후보는 오는 25일 시당 운영위원회 의결을 거쳐 중앙당에 추천을 하게되며 향후 개최되는 최고위원회에서 최종 결정을 통해 확정된다.
 
민주당 세종시당은 제9선거구 보궐선거 후보로 나선 5명이 경선을 치르기로 했다./아시아뉴스통신DB

김 후보는 목원대 경찰행정학과를 졸업하고 예비역 육군 소령으로 전역했다. 현재 라온 행정사사무소 대표행정사로 근무하고 있으며 미래통합당 청년전국위원을 맡고 있다.

한편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은 이 지역에 남승희(31) 세종시당 소상공인특별위원회 사무국장, 문지은(49) 전 세종시학교운영위원장연합회장, 이순열(49) 숨쉬는 세종위원회 위원장, 정준이(62) 전 세종시의원, 표관식(63) 전 세종시교육청 학교시설관리단장 등이 최종 경선을 하기로 확정짓고 다음달 3일 공천 심사를 할 예정이다.

당초 후보자 자격 검증 심사를 접수했던 신충민(46) 한국세무사회 세종지역세무사회장는 출마를 포기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