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9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남교육청, ‘아이좋아 위생키트’ 지원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광열기자 송고시간 2020-07-21 16:08

21일 박종훈 경남교육감이 경남교육청 브리핑룸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아이좋아 위생키트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사진제공=경남교육청)

[아시아뉴스통신=최광열 기자]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감염병에 취약한 초등학생에게 코로나19 감염을 예방할 수 있도록 위생키트를 제작, 여름방학 시작 전 지원한다고 21일 밝혔다.

‘아이좋아 위생키트’는 초등학생이 휴대하기 좋은 가방에 손 소독제 2개, 손 소독티슈 1개, 위생∙안전수칙 인쇄물 1장과 아이들이 마스크를 벗을 경우에 사용할 수 있는 마스크 목걸이줄 등 감염병 예방에 꼭 필요한 방역물품으로 구성되며, 22일까지 도내 초등학교에 전달한다.

특히 박종훈 교육감은 지난 17일 창원 소답초등학교를 방문, 2학년 학생들에게 직접 위생키트를 나눠 주고 구성품 하나하나를 설명하며 코로나19로부터 아이들이 건강한 여름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챙겼다.
 
17일 박종훈 경남교육감이 창원 소답초등학교를 방문, 학생들에게 아이좋아 위생키트 구성품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사진제공=경남교육청)

도교육청은 무엇보다 학생들에게 안전한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가방과 마스크 목걸이줄 원단과 부자재는 국내산 재료를 사용하고, 안전기준 시험평가를 받았으며, 손 소독제는 식품의약품안전처장이 허가한 제품으로 구성했다.

초등학교 학부모운영위원이 직접 참여한 위생키트 검수단은 제조 현장을 방문해 물품의 규격, 제조 상태를 면밀히 확인했으며, 개별 학교에서 한번 더 검사∙검수하는 단계별 절차를 거쳤다.

아울러 학교에서 위생키트의 사용을 학생에게 친절히 지도하고, 가정통신문을 통해 학부모님께도 안내해 학생들이 생활 속에서 안전하게 사용하도록 철저를 기했다.

박종훈 교육감은 “학교 방역에서부터 개인위생에 이르기까지 어떤 경우에도 코로나19 예방에 작은 빈틈이 생기지 않도록 감염병 대책을 끊임없이 점검하고 보완하겠다”며 “이번 아이좋아 위생키트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지원과 협력을 아끼지 않은 경남도청과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관계기관의 적극적 협력과 소통으로 안전한 경남교육을 만드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rhkdduf3243@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관련기사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