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30일 화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42경산, ㈜원소프트다임과 업무협약 체결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24-04-16 19:44

소프트웨어 개발 전문기업 ㈜원소프트다임과 협업체계 구축
16일 열린 (재)경산이노베이션아카데미와 ㈜원소프트다임의 SW인재 양성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사진제공=(재)경산이노베이션아카데미)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재)경산이노베이션아카데미(학장 이헌수)는 16일 재단 회의실에서 ㈜원소프트다임(대표 이대호)과 혁신적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포스코 체인지업그라운드에 위치한 ㈜원소프트다임은 IT를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인류의 행복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하는 소프트웨어 개발 전문기업으로 2015년 2월에 설립됐다. 주된 사업영역은 빅데이터 기반 맞춤형 건강관리 솔루션 개발로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피트러스'를 출시했다.

'피트러스'는 일상에서 간편하게 실시간으로 건강을 체크할 수 있는 휴대용 체성분 측정기로 기술의 고도화를 거듭하며 국내외 10건의 특허등록을 비롯해 브랜드K, 혁신기업 국가대표 1000에 선정되는 등 국내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을 선도하는 혁신 제품이다. 이를 통해, 2023년에는 'CES혁신상'을 수상하며 제품의 뛰어난 기술성, 디자인, 혁신성을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으며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소프트웨어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디지털 융합 교육프로그램, 세미나 등의 공동 진행 △인적자원 및 교육공간 상호 활용 △네트워크 공유 및 대외 홍보 협력 △공동프로젝트 수행 및 기관탐방, 설명회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한편 (재)경산이노베이션아카데미는 업무협약을 체결한 교육기관 및 기업체, IT유관기관과 협업을 통해 공동으로 대외협력 홍보를 진행해 42경산 교육생 모집 홍보의 영역을 넓히고 있으며, 42경산 교육생들이 취·창업을 통해 소프트웨어 생태계에 안착할 수 있도록 기업탐방 및 기업설명회 개최를 추진하고 있다.

seok193@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