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7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세종 도시첨단산업단지 명칭‘세종테크밸리’확정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이기출기자 송고시간 2016-01-22 17:18


 세종테크노밸리 분양 면적.(자료제공=행복도시건설청)

 세종시 신도시 4-2생활권에 조성되는 도시첨단산업단지의 명칭이 최종 확정됐다.


 행복도시건설청(청장 이충재)은 21일 정부세종청사 행복청 국제회의실에서 산업단지 정책심의위원회를 갖고 세종신도시 4-2생활권 도시첨단산업단지의 명칭을 세종테크밸리로 결정했다고 22일 밝혔다.


 세종테크밸리는 오는 2월19일 세종시 관리기본계획 변경고시와 2월 중 행복청의 수도권기업 대상 분양설명회 이후 LH 홈페이지 등을 통해 다음달 25일 분양공고 할 예정이다


 올해 안으로 세종시와 협업해 입주기업에게 맞춤형 인재양성과 기술개발에 필요한 연구개발 지원을 위해 산학융합지구 지정을 추진하고 운영주체인 (사)세종산학융합본부를 설치할 계획이다.


 산학융합지구 지정 시 산업집적화 및 공장설립에 관한 법률(산집법, 제22조의4)에 따라 산업단지 경쟁력 강화와 근로자 교육 등을 위해 5년간 120억원의 국비지원이 가능해진다.


 복합용지 내 민간 분양형 지식산업센터를 통해 첨단산업단지의 이미지에 맞는 고층 건축물을 유도하고 수도권 중견기업 유치 유인책(인센티브)으로 활용하며 업종협회 동반이주를 통한 산업클러스터를 구축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행복청은 시민들의 산업단지 환경오염에 대한 우려 불식을 위해 환경 친화적인 산업단지임을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ISO 14001(환경경영시스템)를 추진할 계획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