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6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조달청, 물산업 발전을 위한 현장회의 개최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김성현기자 송고시간 2016-06-17 17:36

17일 대구지방조달청에서 열린 '물산업 지원 현장회의'에 참석한 정양호 조달청장(앞 오른쪽 다섯번째)이 물산업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조달청)

조달청은 17일 대구지방조달청에서 권영진 대구광역시장, 윤용문 대구환경공단 이사장 등 물산업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물산업 지원을 위한 현장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현장회의는 석유시대에서 물의 시대로의 변화에 맞춰 관련업체들의 생생한 현장 목소리를 듣기 위해 마련됐다.

참석자들은 물산업의 발전방향과 관련기관의 해외진출사례를 듣고 경쟁력 있는 조달기업에 대한 지원방향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물산업은 기후변화 및 인구증가 등으로 갈수록 귀해짐에 따라 세계시장 선점을 위해 신성장 동력으로 활용할 필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조달청은 지난해 가동보, 하수처리시설 등 약 2조원 규모의 물 관련 제품을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 등에 공급한 바 있다.

정양호 조달청장은 “글로벌 기업과의 경쟁을 위해서는 국내 기업의 기술 및 정보력 확보가 최우선 과제”라며 “앞으로도 정부 3.0취지에 맞게 개방, 공유, 소통, 협력을 통해 물산업계의 원활한 조달시장 진입과 해외진출지원 정책을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