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정치
황교안 국무총리, 선양서 리시 랴오닝성 당서기 접견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홍근진기자 송고시간 2016-06-30 17:16

안중근 의사 유해 발굴 및 랴오닝성 내 우리 교민들의 권익 보호 위한 관심과 지원 요청
황교안 국무총리가 30일 중국의 랴오닝성 선양의 샹그릴라 호텔에서 리시 당서기를 접견하고 공동 관심사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있다.(사진제공=국무총리실)

중국을 방문중인 황교안 국무총리는 30일 우리 총리로서는 최초로 한반도와 가장 인접한 중국 동북3성 지역의 중심지인 랴오닝성 선양을 방문, 리시(Li Xi, 李希) 랴오닝성 당서기를 접견했다.

이 자리에서 황 총리는 한·중 관계가 92년 수교 이래 다방면에서 비약적으로 발전해오고 있음을 평가하고, 금번 방문을 계기로 랴오닝성 및 동북3성과의 관계도 도약하는 계기가 마련되기를 희망했다.

이에 대해 리 서기는 황 총리의 선양 방문을 환영하며, 이번 방문을 통해 한·랴오닝성간 교류 증진 및 기업 진출 등 실질협력 확대, 문화·관광 분야 협력 증진을 적극 추진해 나가기를 희망했다.

황 총리와 리 서기는 작년말 한·중 FTA 발효와 유라시아 이니셔티브-일대일로 등 양국 발전전략간 연계 협력이 한·랴오닝성간 협력 확대에 중요한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평가했다.

아울러 황 총리는 중국어선의 불법조업 문제와 관련해 랴오닝성 차원에서도 단속 및 어민 계도·관리를 더욱 강화해 줄 것을 당부했으며, 리 서기는 앞으로 보다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황 총리는 또 안중근 의사 유해의 조속한 발굴을 위해 관련 조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랴오닝성 정부의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하고, 선양 한국 국제학교 건물 이전 등에 대해서도 협조를 요청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