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6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인천서부교육지원청, 2016 우리 가족 해피 바캉스 실시

[인천=아시아뉴스통신] 김선근기자 송고시간 2016-08-16 22:51

지난 13일 인천서부교육지원청이 아동학대 예방 교육의 일환으로 청사 대강당과 대회의실에서 학부모와 자녀를 대상으로 2016 우리 가족 해피 바캉스를 진행하고 있다.(사진제공=인천서부교육지원청)

인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양동현)이 지난 13일 아동학대 예방 교육의 일환으로 청사 대강당 및 대회의실에서 학부모와 자녀를 대상으로 2016 우리 가족 해피 바캉스를 진행했다.

해피 바캉스는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올바른 정보 제공 및 교육의 필요성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학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교육과 문화 제공을 통해 행복한 가족문화를 확산시키고자 기획됐다.

이날 행사는 서부 관내 학부모와 자녀 18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1부와 2부로 나눠 운영됐으며 1부는 부모와 자녀의 감정 이해와 관계 증진을 위한 가족사랑 영화 상영과 도형 검사를 통한 우리 아이 마음 읽기 강의가 진행됐고 2부는 가족의 친목과 화합을 위한 사랑의 메시지 냅킨 부채 만들기, 우리 가족 가훈 만들기 등의 다양한 체험부스 운영으로 주말에 모처럼 자녀들과 함께 교육청을 방문한 가족들이 다 함께 참여하고 즐기는 이색적인 축제 한마당이 됐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한 가족은 “도심 속 피서를 온 기분이었고 여름방학에 아이와 함께할 수 있는 행사에 참여해 많은 이야기와 소통할 수 있는 행복한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인천서부교육지원청 양동현 교육장은 “앞으로도 교육지원청은 자녀와 함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학부모의 교육 참여 여건 조성과 교육수요자인 학생과 학부모가 다함께 만족하는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