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30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ICCE 창업스쿨(제4기) 사업발표회와 수료식 개최

[인천=아시아뉴스통신] 김선근기자 송고시간 2017-04-25 22:46

지난 23일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가 영종 스카이리조트에서 ICCE 창업스쿨(제4기) 사업발표회와 수료식을 진행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주영범)가 지난 23일 영종도에 위치한 영종 스카이리조트에서 ICCE 창업스쿨(제4기) 사업발표회와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 ICCE 창업스쿨은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또는 스타트업) 중 우수한 아이디어가 있는 교육생 25명을 대상으로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한 Maker’s 창업가를 육성하기 위한 이론·실습교육과 사업계획서 작성에 필요한 맞춤형 멘토링 및 창업시뮬레이션 교육 등이 진행됐다.

특히 교육의 성과물인 사업계획서 중 우수 사업계획서를 선발하기 위해 진행한 발표평가 결과, 유아 성교육 콘텐츠를 준비 중인 김혜선(고양이뿔) 등 3명이 우수 사업계획서로 선정됐다.

또한 ICCE 창업스쿨 제1~3기 선배기업들과의 교류와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한 워크샵도 개최됐다.

앞으로 ICCE 창업스쿨(제4기) 교육생은 성공 CEO와 이전 ICCE 창업스쿨 수료생과의 네트워킹을 통해 사업에 필요한 인맥 및 사업운영에 대한 간접경험을 습득할 수 있다.

아울러 수료 후에도 우수 교육생으로 선발된 교육생들에게는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가 구축한 다양한 서비스 지원에 대하여 우선적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창업 경진대회와 공모전, 6개월 챌린지 플랫폼 지원사업 참가 시 가점 부여와 같은 우대 지원과 선도기업(하이서울브랜드기업)과의 지속적인 매칭을 통해 사업연계를 지원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를 주최한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주영범 센터장은 “우리창조경제혁신센터만의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ICCE 창업스쿨을 지속적으로 개최해 사업화 진행에 애로가 있는 스타트업 기업과 예비창업자의 성공 창업을 도울 것”이라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