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6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올 여름휴가, 경기도 어촌체험마을로 떠나세요!

[경기=아시아뉴스통신] 김정수기자 송고시간 2017-05-30 10:23

여름휴가를 나온 가족들이 화성 백미리 어촌체험마을에서 망둥어 잡기 체험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경기도청)


경기도는 30일 자연환경과 생활문화 등을 연계한 체험중심 관광기반이 조성된 어촌체험마을 10개소를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백미리 어촌체험마을은 갯벌체험으로 전국 제일의 수준으로 평가받고 있다.


바지락잡기, 망둥어낚시, 카누·카약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으며, 바다해설사로부터 생생한 바다 이야기도 들을 수 있다.


백미리 지명의 유래가 해산물의 종류가 많고 그 맛 또한 백미라는 것에서 알 수 있듯 망둥어 매운탕 등 다양한 먹거리로 입도 즐거운 곳이다.


궁평리 어촌체험마을은 매년 가족 단위 관광객이 160만명 이상 찾고 있는 관광명소다.


바지락잡기 등 다양한 갯벌체험과 딩기보트, 카약 등 수상레저를 즐길 수 있으며, 매주 주말마다 마당놀이, 연극, 기타 연주 등 다양한 상설공연도 볼 수 있다.


전국 유일의 내수면 어촌체험마을인 연천 가람애마을은 임진강 최북단에 위치하고 있어 맑은 물, 깨끗한 공기, 자연산 민물활어 등을 자랑하는 무공해 청정 어촌체험마을이다.


최근 민물고기 생태전시관이 개관돼 민물고기 30여종 1000여마리를 관람할 수 있으며, 메기, 참게, 다슬기 등 민물고기 맨손잡기체험과 함께 어촌체험마을 내 조성된 펜션과 야영장에서 캠핑을 하며 여유롭고 한적한 여름 휴가를 보낼 수 있다.


이 밖에도 안산시 종현, 선감어촌체험마을과 화성시 제부리, 백미리, 시흥 오이도 어촌체험마을에서는 조개잡기, 낙지잡기, 해변바이크, 카약 등 다양한 갯벌체험을 경험할 수 있다. 화성시 전곡마을에서는 바다낚시, 황포돛배 승선체험을 즐길 수 있다.


경기도 어촌체험마을과 바다여행에 관한 다양한 정보는 경기도청 홈페이지(farm.gg.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