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30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목포교육청, 방과후학교 외부강사 연찬회 실시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고정언기자 송고시간 2017-06-08 17:45

박선미 교육장 "학생 꿈과 끼를 키우는 행복교육 노력 당부"
전남 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박선미)은 8일 지역내 초·중학교 방과후학교 외부강사 200여명을 대상으로 ‘방과후학교 외부강사 연찬회’를 실시했다.

이번 연찬회는 방과후학교 외부강사를 대상으로 청탁금지법 시행에 따른 청렴교육과, 방과후학교 외부강사의 전문성 및 역량 강화를 위해 ‘즐겁게 배우고 함께 나누는 또 다른 배움터, 전남 방과후학교’라는 주제로 목포여자고등학교 김정순 교감의 특강이 이어졌다.

박선미 교육장은 청렴교육을 통해 방과후학교 외부강사의 노고를 격려하고, "꿈과 끼를 키우는 행복 목포교육을 위해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공정하고 투명한 강사 채용 및 방과후학교 업무 공개로 청렴 문화 조성에 노력해 줄 것"을 강조했다.

연찬회에 참석한 한 강사는 "학교와 소통하는 방법, 외부강사로 활동하면서 겪은 어려움 등을 함께 고민하고 협의할 기회를 제공해 줘 좋았다"며, "한 번 더 고민하고 꼼꼼하게 준비해 목포 교육력 제고에 한 몫을 하겠다"고 말했다.

목포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방과후학교 외부강사의 전문성 신장을 위한 다양한 연수를 준비하고 있으며, 방과후학교를 통한 사교육 경감 및 목포 교육력 제고를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