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30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고창군 대산면 청룡마을, 양귀비꽃 ‘활짝’

[전북=아시아뉴스통신] 서도연기자 송고시간 2018-06-29 17:34

아름다운 꽃길, 붉은 자태로 유혹
고창군 대산면 청룡마을이 아름다운 마을을 만들기 위해 조성한 동네 꽃밭에 양귀비꽃이 활짝 피어있다.(사진제공=고창군)

고창군 대산면 청룡마을이 아름다운 마을을 만들기 위해 조성한 동네 꽃밭에 양귀비꽃이 활짝 피어 주민과 방문객들에게 화사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고 29일 전했다.
 
청룡마을은 고창군에서 추진하는 ‘아름다운 마을가꾸기 사업’의 일환으로 마을 출입구를 시작으로 마을회관, 마을안길 구간 약 100미터 정도에 철쭉과 양귀비꽃을 식재해 주민들이 직접 꽃밭을 가꾸고 있다.
 
청룡마을은 앞으로 계절별로 국화, 코스모스 등 다양한 꽃을 식재해 마을을 찾는 이들에게 좋은 인상을 심어줄 계획이다.

올해 아름다운 마을 가꾸기 사업의 참여마을인 대산면의 청룡, 연화마을은 올해 초 사업선정 이후 환경보호에 대한 주민의식 개선을 위해 환경교육을 실시했으며 동네 꽃밭 가꾸기 등 아름답고 청정한 마을가꾸기를 위해 주민 전체가 합심하여 매진하고 있다.
 
임채남 대산면장은 “주민들이 꽃을 보며 행복한 미소를 지을 수 있으면 좋겠다”면서 “앞으로도 주민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마을가꾸기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