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6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전 서구,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연합캠페인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선치영기자 송고시간 2019-05-26 14:08

대전 서구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와 월평종합사회복지관은 월평2동 주공아파트 단지에서 ’나눔, 마음꽃을 피우다’라는 주제로 연합 캠페인을 했다고 26일 밝혔다.(사진제공=서구청)

대전 서구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와 월평종합사회복지관은 월평2동 주공아파트 단지에서 ’나눔, 마음꽃을 피우다’라는 주제로 연합 캠페인을 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알코올, 도박, 스마트폰, 니코틴 등 사회만연에 퍼져 있는 중독예방과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대전센터, 대전스마트쉼센터, 대전세종금연지원센터와 함께 한 이날 캠페인에는 이한영, 이선용 서구의원 및 월평주민 등 250여명이 참석했다.
 
캠페인에선 알코올 및 도박문제 선별검사 및 현장상담, 스마트폰 간이척도, 호기 일산화탄소측정 등을 각 부스별로 진행하며 중독예방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했다.
 
또한 월평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녹색가게, 먹거리 장터, 버블쇼 등을 준비하여 주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였다.
 
서구 관계자는 ”오늘 행사를 통해 지역사회 연계 및 중독관련 기관과의 협력체계를 구축하는 중요한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주민들의 정신건강과 중독예방을 위해 사회적 서비스가 더욱 확대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