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30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함안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영양과학마술콘서트’공연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일생기자 송고시간 2019-07-20 13:34

영양과학마술콘서트 공연.(사진제공=함안군청)

경남 함안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강옥주)는 지난 16일부터 19일까지 함안군종합사회복지관 대강당에서 관내 어린이집과 유치원 어린이들 1300여명을 대상으로 ‘영양과학마술콘서트’를 진행했다.

이번 공연은 식품 속에 숨어있는 과학원리를 마술과 연계하여 과학적 창의성을 향상시키고 건강한 먹거리 실천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총 8회 공연 중 2회는 어린이 수가 많은 유치원을 직접 찾아가는 공연으로 진행됐다.

공연에서는 원더매직 마술사가 단순히 보기만 하는 마술콘서트가 아닌 어린이들이 직접 체험하면서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 재미있고 쉽게 진행해 많은 호응을 얻었다.

강옥주 센터장은 “영양과학마술쇼를 통해 함안군 어린이들이 행복한 시간을 가지면서 균형 잡힌 영양 섭취의 중요성을 깨닫고, 나아가 건강한 식생활을 유지하여 미래의 건강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함안군이 설치·지원하고 경남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운영하는 함안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역 내 어린이급식소에 균형 잡힌 급식, 영유아들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 및 철저한 위생관리로 청결한급식환경이 유지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