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6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지방분권 플래시몹' 내달 16일 대구 동성로서 공연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19-07-25 17:18

'지방분권 플래시몹' 안무연습에 참여한 대구 시민들이 연습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대구시청)

대구 시민들이 만든 '지방분권 플래시몹'이 다음달 16일 동성로에서 공연된다.

대구시는 시민들에게 지방분권을 쉽고 재미있게 알리기 위해 '지방분권 뮤지컬'에 이어 '지방분권 플래시몹'을 준비하고 있다.

이번 플래시몹은 각종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참여를 희망하는 각계각층의 대구 시민들과 함께 안무연습과 거리공연을 진행하고, 호응에 따라 대구 플래시몹 행사를 시작으로 경북과 광주 등 전국에 확대 추진할 예정이다.

현재 총 3번의 안무연습을 거쳤고 오는 8월16일 동성로 플래시몹 공연에 앞서 26일 최종적으로 청소년문화의 집에서 연습을 한다.

전체의 안무 연출은 뮤지컬극단 나비의 김지영 대표가 맡아 '서울대전대구부산'에 맞춰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따라 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진행 과정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 일주일에 하루 한 자리에 모이는 전체 연습시간에 시민들이 안무 연습하는 모습과 지방분권의 필요성에 대한 솔직한 소회들을 메이킹 필름으로 제작해 유튜브와 페이스북, 블로그 등을 통해 홍보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대구시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26일 단체 안무 연습에 참여하지 못하는 시민들도 동성로 지방분권 플래시몹 행사에 참여를 할 수 있도록 안무 동영상 파일을 보급하고 있다.

이번 행사를 주최하고 직접 참여하는 최백영 대구시 지방분권협의회 의장은 "저도 시민들과 함께 동작 하나하나 배우며 안무를 익히고 있다"며 "이처럼 지방분권도 한명 한명의 시민들이 모여 지방분권에 대한 공감이 커져갈 때 결국 우리가 원하는 지방분권이 이뤄질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