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6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전북대학교 LINC+사업단, 학생 해외 우수기업 현장체험

[전북=아시아뉴스통신] 김현홍기자 송고시간 2019-09-02 14:23

-식품공학과 등 15명 학생 태국 우수기업 탐방
-태국 재계 1위 기업 축산물 가공공장 등 견학
 전북대학교 LINC+사업단, 태국 기업 CP FOOD 현장체험.(사진제공=전북대학교)

전북대학교 LINC+사업단(단장 고영호 교수)이 학생 취업 역량 강화와 해외 우수 기업 벤치마킹을 위해 ‘E.A.T.교육인증제’ 해외 현장맞춤형 교육을 실시해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고 2일 밝혔다.
 
‘E.A.T.교육인증제’는 특화분야(E에너지, A농식품, T전통문화) 학생들이 취업이나 진학 시 특화분야에서 기대되는 전문지식과 실무능력을 충분히 습득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프로그램이다.
 
지난 27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된 이번 교육에는 식품공학과, 식품영양학과, 동물생명공학과 등 15명의 학생이 참여해 태국의 농식품분야 우수 기업 탐방을 중심으로 한 맞춤형 교육이 이뤄졌다.
 
학생들은 3일간 태국의 재계 1위 그룹인 CP FOOD의 축산물 가공공장에서부터 제품포장 및 즉석식품의 가공과 유통과 관련된 시설을 견학하고 CP R&D Center를 방문했다.
 
또한 최근 CP 그룹에서 진행하고 있는 소상공인들과의 협력사업인 ‘숙시암’을 비롯해 일반인들에게는 개방이 어려운 R&D Center 및 Pilot Plant(새로운 공법이나 시제품을 도입하기 전에 시험적으로 건설하는 소규모 설비) 등을 견학할 수 있었다.
 
이번 교육은 성공적 글로벌 우수 기업을 탐방함으로써 학생들이 해외 기술 트렌드 및 다양한 식품 산업분야에 대해 학습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박송하(식품공학과)학생은 “접하기 힘든 해외 우수 기업의 경영 철학 및 최신 정보를 알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LINC+사업단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