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30일 화요일
뉴스홈 생활/날씨
몸캠피씽 대응 전문 ‘디포렌식코리아’, 각종 사기•유포협박 등 피싱범죄 해결 나서

[=아시아뉴스통신] 박지성기자 송고시간 2019-09-21 19:00

[사진 : 디포렌식코리아]


사기 범죄는 굉장히 다양한 수법이 존재한다. 과거에는 지인을 상대로 한 사기가 문제였다면 최근에는 인터넷 상에서 광범위하게 펼쳐지는 인터넷사기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

이러한 인터넷 사기는 모든 사이버범죄를 통틀어 가장 많은 피해를 발생시키고 있는데, 모두 악성코드를 통한 데이터해킹으로 이뤄지는 경우가 많다. 그중 ‘몸캠협박’, ‘몸또’, ‘영섹사기’, ‘영통협박’ 등으로 불리는 몸캠피싱 피해가 늘어 문제가 되고 있다.

신종 사이버 범죄로 등장한 몸캠피싱은 스마트폰 영상채팅 앱, 소개팅 앱 등을 통해 가벼운 대화로 시작하여 점점 자극적인 대화로 유도하여 몸캠영상을 공유 하는 범죄로 문제는 성에 관심이 많은 청소년들이 몸캠피싱 범죄에 쉽게 노출되고 있다는 점이다. 

몸캠피싱 협박범은 영상 유포를 하겠다며 입금을 요구하는 형태의 협박 범죄로 금전적으로 여력이 없는 청소년들은 다른 범죄에 이용되거나 부모님을 상대로 한 협박까지 이뤄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렇게 몸캠피씽으로 인한 협박은 시간이 흐를수록 그 피해가 걷잡을 수 없이 커지기 때문에 빠른 판단과 조치를 통해 사건을 해결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몸캠피씽, 동영상유포협박, 영상통화사기 피해 전문 보안회사에 도움을 요청하는 것이 가장 확실한 해결 방법이다.

몸캠피씽 대응 및 모바일 보안전문업체 디포렌식코리아에서는 동영상이 유포되는 모든 경로를 원천적으로 차단이 용이하며, 이후 영구 삭제 및 모니터링 등이 가능하다. 현재 밤낮으로 24시간 동안 범죄에 적극 대응을 펼치고 있으며, 작업 후 처리가 잘 되었는지 파악하는 모니터링 서비스를 지원하며 피해를 최소화하는 데 모든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디포렌식코리아에서는 동영상이 생성된 시각 이후로 데이터를 조회 후 바로 제거하며, SNS로 퍼진 동영상도 계정 정지, 피해자 관련 지인 목록 스캐닝, 유포차단 솔루션 적용 등의 방법을 동원하고 있다. 

디포렌식코리아 관계자는 "현재 악성코드를 이용한 몸캠피싱이 계속 늘고 있어 더욱 스마트폰 보안에 신경을 써야 한다. 특히 의심되는 url이나 불법적인 경로의 파일은 다운로드 하지 말아야 한다”고 전하며 “혹여나 몸캠피싱 협박을 당하고 있다면 발빠르게 보안업체에 의뢰하여 전문적인 케어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