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6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전북교육청, 아는 게 힘이다...학부모대상 법률상식 특강

[전북=아시아뉴스통신] 김현홍기자 송고시간 2019-09-30 21:45

10월 1일부터 11월 5일까지 매주 화요일 도교육청 8층 회의실
전북교육청./아시아뉴스통신DB

전북교육청(교육감 김승환)이 도내 각 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법률상식 특강을 진행한다.

30일 전북교육청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10월 1일부터 11월 5일까지 매주 화요일 도교육청 8층 회의실에서 6차시에 걸쳐 이뤄진다"고 밝혔다.

이번 강의는 ‘아는 게 힘이다’를 주제로 인권, 권리, 법, 소비자, 계약, 여성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초대해 삶에 대한 책임과 성장을 돕는 강연으로 마련된다.

10월 1일 1강에는 인권연대 사무국장이자 ‘검찰공화국 대한민국’의 저자 오창익이 강사로 나서 ‘나와 이웃을 행복으로 이끄는 인권’을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8일, 2강에서는 김정환 변호사가 권리와 법치주의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권리는 어떻게 권리가 되었나’를 주제로 사례 중심의 강의를 진행한다.

15일, 3강에서는 홍익대학교 법학대학 오병두 교수가 ‘범죄 보도를 읽는 법’을 통해 형법과 형사소송법을 이해하는 기본상식을 소개한다.

22일, 4강에는 김재영 한국소비자원 책임연구원이 강사로 나서 ‘소비자의 권리와 의무’를 주제로 소비자 관련 법률에 대해 강연한다.

29일, 5강에서는 최웅 변호사가 ‘계약은 어떻게 할까’를 통해 계약법 일반, 계약법의 이론과 실제에 대해 강연을 펼친다.

마지막으로 11월 5일, 6강에서는 이찬숙 변호사가 ‘험한 세상을 살아가는 그대에게’라는 주제로 여성을 위한 법률상식을 전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민주주의와 더불어 우리 사회를 이끌어 가는 중요한 개념은 법치주의다. 학부모들이 법률상식 교육을 통해 사회적 대처 능력을 키우고, 약자를 돕는 이타적 시민의식을 고취해 실천하는 시민으로 성장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