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9월 24일 금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세종시, "6진 개척의 주역 김종서 장군 업적 기려요"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홍근진기자 송고시간 2019-10-03 21:11

6일 제7회 김종서장군문화제 개최 문화 먹거리체험 등
오는 6일 김종서 장군의 업적을 기리는 제7회 김종서장군문화제가 묘역 일원에서 열린다.(사진=세종시)

[아시아뉴스통신=홍근진 기자] 세종시는 오는 6일 세종대왕 시절 6진 개척의 업적을 남긴 김종서 장군을 기리는 제7회 김종서장군문화제가 장군의 묘역 일원에서 열린다고 3일 밝혔다.

김종서장군문화제 추진위원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장군면민 퍼레이드, 주제공연, 세종시-공주시 상생협력 퍼포먼스,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회, 초등학생 예술경연대회 등이 마련돼 있다.

특히 올해는 세종시-공주시 상생협력을 기원하는 비둘기 풍선 날리기와 인절미 만들기 행사가 준비돼 있으며 초등학생 예술경연대회는 참여대상을 세종시와 공주시 초등학교까지 확대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주민이 직접 기획 단계부터 운영까지 참여하는 문화체험 먹거리체험 안전체험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마련돼 시민주권을 실현하는 행사로 열릴 예정이다.

문화체험 프로그램으로는 가훈, 장군휘호 쓰기, 타투 체험, 예쁜 글씨 쓰기, 네일아트 체험이 마련돼 있으며 승마체험 떡메치기 알밤굽기 등 부대행사가 축제 분위기를 달군다.

이충열 추진위원장은 "문화제는 세종시와 공주시의 상생 발전을 이끄는 화합과 상생발전의 장이 될 것"이라며 "주민주도형 행사로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관람객 편의를 위해 시는 호수공원에서 행사장까지 시티투어 버스를 운행하고 추진위원회가 호수공원 영평사 세종서부농협에서 행사장까지 무료셔틀버스를 운영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관련기사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