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6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영진전문대, '2019 외국인 유학생의 날' 개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종률기자 송고시간 2019-10-11 11:20

유학생 대학생활, 편입학, 취업 등 성공사례 발표와 K-POP공연, 한국문화 공연 관람 등
10일 영진전문대 백호체육관에서 열린 '2019 외국인 유학생의 날' 행사서 일본인 유학생들로 구성된 REMY팀이 K-POP 댄스공연을 펼치고 있다.(사진제공=영진전문대)

영진전문대학교(총장 최재영)가 결실의 계절인 가을을 맞아 대학에 재학 중인 외국인 유학생들을 위한 의미 있는 행사를 개최해 외국인 유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영진전문대는 10일 오후 대학에 재학 중인 외국인 유학생 450여명을 교내 백호체육관으로 초청해 '2019 외국인 유학생의 날'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외국인 유학생들이 안정적으로 대학 생활에 적응하는 것을 돕고, 한국어능력시험을 비롯해 취업과 대학원 진학 등 우수 사례를 공유하는 장을 마련했으며, 나아가 한국문화 체험을 통해 유학 생활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마련됐다.

최재영 총장은 축사에서 "유학생 여러분의 도전정신이 여러분의 삶을 바꾸어 놓을 것이라 확신하며 그 길에 영진이 듬직한 친구처럼 늘 함께할 것"이라며 "유학생 여러분이 글로벌 명품 인재로 거듭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낌없이 하겠다"고 강조했다.
 
10일 영진전문대 백호체육관에서 열린 '2019 외국인 유학생의 날' 행사서 중국인 유학생들이 K-POP 합창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영진전문대)

행사는 캣시아리나 학생(밸라루스, 전자정보통신계열 2년)과 쮜차오 학생(중국, 국제관광학과 3년)이 유창한 한국어로 사회를 맡았고, 국제관광조리계열 2학년 재학생인 나카시마 루나 등 일본인 유학생 4명이 K-POP댄스로 첫 무대를 장식하며 뜨거운 박수를 박았다.

이어 키모토 유메노 학생(국제관광계열 2년)의 '나와 유학' 발표에선 한국 유학 계기, 한국어능력시험(TOPIK) 6등급 취득과정, 일상생활 등을 소개했고, 웨이보썬 학생(컴퓨터응용기계공학과 4년)이 '학사학위 전공 성공비결'을 발표해 참가자들의 공감을 얻었다.

장제 등 13명의 중국인 유학생들은 '붉은 노을' 등을 춤을 가미해 노래해 흥겨운 무대를 장식했다.
 
10일 영진전문대 백호체육관에서 열린 '2019 외국인 유학생의 날' 행사서 유학생들이 한국 문화체험으로 춘향전 '창' 따라 부르기를 하고 있다.(사진제공=영진전문대)

또한 대학원 진학과 일본취업 사례들도 발표됐고, 발표 중간 중간에는 유학생들이 펼치는 신나는 K-POP이 펼쳐졌다.

2부 행사인 한국문화 체험에서는 전문 공연단이 출연해 우리 민요를 소개하고, 유학생 '창' 따라 부르기, K-POP 비보이 공연과 태권도 공연에선 유학생들이 직접 체험하는 기회도 주어졌다.

소브직 카야 위크토리아 학생(폴란드, 전자정보통신계열 2년)은 "오늘 발표를 듣고 정말 깊은 감명을 받았다. 그 내용이 나에게 동기를 부여해줬다. 또한 공연도 멋졌고 즐거웠다"고 전했다.
 
10일 영진전문대 백호체육관에서 열린 '2019 외국인 유학생의 날' 행사서 일본인 유학생 키모토 유메노 학생이 '나와 유학생활'을 발표하고 있다.(사진제공=영진전문대)

장제 학생(중국, 컴퓨터응용기계계열 1년)은 "선배들이 발표한 '유학생활 성공비결', 'TOPIK 고득점 전략', '해외취업 성공 사례'를 듣고 저도 한국 대학 생활에 더 열심히 해야겠다고 다짐했다. 끼와 열정이 넘치는 유학생들의 K-POP과 태권도와 국악 연주와 노래를 체험하면서 영진전문대에 다니는 것이 자랑스럽고 행복하다"고 말했다.

이날 공연에 참가한 학생들에게 심사를 거쳐 스마트와치 등 푸짐한 상품이 주어졌고, 폐막과 함께 참가학생들에겐 도너츠 등 간식을 지원했다.

한편 영진전문대에는 중국, 러시아, 우스베키스탄 등의 외국인 유학생 494명(어학과정 포함)이 재학 중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