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6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전북대병원, ‘영양의 날’ 행사 개최

[전북=아시아뉴스통신] 김현홍기자 송고시간 2019-10-15 13:12

17~18일 호흡기센터 복도...도민들에게 올바른 식생활 정보 제공
 전북대학교병원./아시아뉴스통신DB

전북대학교병원(병원장 조남천)이 환자와 내원객 및 지역 주민들에게 올바른 식생활 정보를 제공하고자 ‘영양의 날’ 행사를 마련했다고 15일 밝혔다.
 
전북대병원 영양팀 주관으로 본관 1층과 호흡기센터 복도와 원내 커피전문매장 앞 복도에서 오는 17일부터 18일까지 이틀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 사이에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10월 14일 ‘영양의 날’을 맞아 도민들에게 올바른 식생활 정보를 제공해 건강한 삶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 치료식 식단 △ 저염과 저당 홍보물 △ 치료식 리플렛 △ 장관영양액과 디바이스 등을 전시해 다양한 영양정보를 제공하고 ‘식품자전거’ 이벤트 참여를 통해 기념품도 증정할 예정이다.
 
특히 입맛 테스트를 통해 본인의 식습관을 점검하고 체성분 분석기를 이용한 영양상담으로 비만도, 영양상태 등을 분석해 개인별 맞춤형 영양상담을 받을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조남천 병원장은 “올바르고 균형 잡힌 식생활은 건강한 100세 시대를 위한 필수사항이다”면서 “앞으로 전북대병원이 지역거점국립대학병원으로서 도민 건강을 위한 식생활 길잡이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