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6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LX-햇살마루, 완주 운주면서 한방의료봉사 실시

[전북=아시아뉴스통신] 김현홍기자 송고시간 2019-10-28 11:53

농어촌 상생기금 활용...안호영 의원, 기업 등의 적극적인 기금 출연 강조
LX-햇살마루, 완주 운주면서 한방의료봉사 실시.(사진제공=안호영의원사무소)

한국국토정보공사(LX)와 (사)햇살마루가 함께 한 ‘한방의료봉사’가 27일 완주군 운주면 운주초등학교 체육관에서 진행됐다고 28일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안호영 의원(완주·진안·무주·장수)에 따르면, 이날 한방의료봉사는 농어촌 상생기금을 출연한 LX와 (사)햇살마루(이사장 엄경희)가 추관한 것으로, 의료진 등을 포함한 50여명의 봉사단이 참여했다.
 
특히 이날 의료봉사에는 운주면과 경천면 지역주민 250여명이 현장을 찾아 혈압검사, 혈당측정 등의 맞춤형 진료와 함께, 한약재와 파스, 저소득층 아동을 위한 의류 및 신발 등의 제공이 이뤄졌다.
 
또한, 장수 및 우정사진 촬영, 이미용 봉사 등도 병행됐다.
 
이날 행사는 그간 공기업과 기업 등에서의 농어촌 상생기금 출연을 적극 독려해온 안호영 의원이 LX와 햇살마루에 운주면에서의 의료봉사를 요청해 성사됐다.
 
이에 앞서 햇살마루는 지난달 24일 한국농어촌공사와 공동으로 완주군 화산면에서 한방의료봉사를 실시한 바 있다.
 
엄경희 이사장은 “소박하지만 지역주민에게는 건강과 여유를 챙길 수 있는 흔치 않은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안호영 의원도 “의료봉사활동에 나서준 LX와 햇살마루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농어촌상생기금을 출연한 공기업과 긴밀히 협조해 완주지역에서 의료봉사를 자주 진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