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6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원주시, 유네스코 창의도시 네트워크 가입 기념식 오는 18일 개최

[경기=아시아뉴스통신] 박다솜기자 송고시간 2019-11-14 17:12

원주시청 전경. /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박다솜 기자] 강원 원주시는 '유네스코 창의도시 네트워크' 가입을 축하하기 위해 오는 18일 기념식을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기념식은 원주시민과 함께 문학창의도시로 나아가기 위한 첫걸음으로서 시민 공감대 형성을 위해 마련됐다.
 
기념식은 원주매지농악보존회의 국악관현악 식전공연에 이어 유네스코한국위원회 김광호 사무총장이 원창묵 원주시장에게 유네스코 창의도시 네트워크 가입 지정서를 전달하며, 유공잔에 대한 시상도 진행된다.

아울러 축하행사로는 축시 낭송, 원주 출신 음악 영재 한재민 군의 첼로연주 및 원주시립합창단의 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원주시는 기념식을 시작으로 문학창의도시가 시민들에게 피부로 다가갈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 추진과 더불어 활발한 홍보 활동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 

원창묵 원주시장은 “우리 원주시가 지역의 다양한 추진 주체들과 협력해 유네스코 창의도시 네트워크 가입이라는 큰 성과를 거두게 됐다”며, “많은 원주시민이 기념식에 참여해 기쁨을 함께 나눴으면 좋겠다”고 말했했다. 

한편, 원주시는 지난 10월 31일 유네스코 프랑스본부로부터 '유네스코 창의도시 네트워크' 문학도시 가입을 공식 승인받았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